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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이페 트렌드] 논란의 중심 테무, 얼굴 정보 요구에 판매가 개입까지?!
[코이페 트렌드] 논란의 중심 테무, 얼굴 정보 요구에 판매가 개입까지?! 오픈마켓 맞아? 가격 결정부터 개인정보 수집까지, 논란의 중심에 선 테무☝ ​테무, 요즘 논란의 중심이라는데 다들 알고 계셨나요? 초저가 상품으로 무섭게 성장하더니,이제 한국 시장까지 직접 노린다는데, 그 행보가 예사롭지 않아요."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로 파격적이고 거침없는 행보에 논란도 끊이지 않지만, 한편으로는 "테무, 대체 뭐 하는 곳이야?" 궁금증을 자아내기도 하죠. ​...(더보기)[코이페 트렌드] 논란의 중심 테무, 얼굴 정보 요구에 판매가 개입까지?!(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이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 ​​[코이페 트렌드] 부추는 금추, 라면은 더 비싸게? 요즘 장바구니 물가, 왜 이래? 부추는 금추, 라면은 더 비싸게? 요즘 장바구니 물가, 왜 이래? 물가 상승은 소비지와 셀 모두에게 힘든 일이지만, 슬기롭게 대처한다면 위기를 기회로 만들 수 있어요. 소비자들은 가격 대비 가치를 중시하는 소비를 하고 있으니, 셀러들은 소비 트렌드를 파악하고 원하는 상품을 제공해야 하죠. 끊임없이 노력하고 변화에 발맞춰 나간다면, 분명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거예요.​​...(더보기)[코이페 트렌드] 부추는 금추, 라면은 더 비싸게? 요즘 장바구니 물가, 왜 이래?(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이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 ​ [코이페 트렌드] 당근, 마케팅에 진심인 이유? 숏폼 인플루언서까지! 당근, 마케팅에 진심인 이유? 숏폼 인플루언서까지! 한때 단순한 중고 거래 플랫폼이었던 당근, 이제는 지역 생활의 중심으로 우뚝 섰죠! 누적 가입자 수 4,000만 명, 월간 활성 사용자 수 2,000만 명이라는 놀라운 기록을 세우며,명실상부 '마케팅 맛집'으로 자리 잡았는데요. 당근의 신박한 마케팅 전략부터 숏폼 시장 진출까지 알아보아요! ...(더보기)[코이페 트렌드] 당근, 마케팅에 진심인 이유? 숏폼 인플루언서까지!​(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이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 [코이페 트렌드] 요즘 편의점 택배가 난리래요! 990원 택배부터 방문 픽업까지! 요즘 편의점 택배가 난리래요! 990원 택배부터 방문 픽업까지! 온라인 쇼핑의 거래액이 늘면서 편의점 택배가 대세로 떠올랐어요. 세븐일레븐의 '착한 택배'는 저렴한 가격으로, CU의 '방문 택배'는 편리함으로 고객들을 사로잡고 있다고 해요. 편의점 택배는 이제 단순한 택배 서비스를 넘어, 온라인 사업자들에게 비용 절감, 시간 절약, 고객 만족도 향상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게 될 거예요. 앞으로 편의점 택배는 더욱 다양한 서비스로 우리 생활을 편리하게 만들어주지 않을까 싶네요!​[코이페 트렌드] 요즘 편의점 택배가 난리래요! 990원 택배부터 방문 픽업까지! ​(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이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2025-03-20
[전자신문] [단독] 韓 셀러 모집한다던 테무, 30%는 중국 셀러
[전자신문] [단독] 韓 셀러 모집한다던 테무, 30%는 중국 셀러 한국 직진출을 선언하며 국내 셀러 모집에 나섰던 테무가 1차 모집에서 중국 셀러를 대거 확보한 것으로 나타났다. 공개한 판매자 리스트는 개인정보보호 위반 가능성까지 거론되며, 한국 현지화에 대한 노력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일고 있다.전자신문이 10일 기준 테무가 게시한 '국내 판매자 리스트'를 전수 조사한 결과 전체 117개 입점 업체 중 33개가 중국 브랜드명 또는 중국인 대표자가 운영하는 기업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 기업은 36개로 비슷했고 일본 브랜드가 2개 포함됐다. 나머지 46개 업체는 식별이 불가능하게 게재했다. ...(더보기)[전자신문] [단독] 韓 셀러 모집한다던 테무, 30%는 중국 셀러('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전자신문 [전남일보] “위조지폐 싸게 팝니다”…온라인 마켓 판매 기승 온라인상에서 위조지폐가 버젓이 거래되며, 이를 구매해 실제로 사용하려는 시도가 계속되고 있다. 경찰이 이를 단속하고 있지만, 여전히 온라인 마켓과 SNS에서는 위조지폐 판매 광고가 발견되고 있어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10일 광주 서부경찰은 위조통화취득 및 행사·사기·절도 혐의로 40대 남성 A씨를 구속했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달 6일부터 지난 4일까지 광주 서구 풍암동 한 편의점에서 위조된 5만원권을 이용해 담배를 구입하고 차액 4만5500원을 거슬러 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 ...(더보기)[전남일보] “위조지폐 싸게 팝니다”…온라인 마켓 판매 기승('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전남일보 [매경헬스] 홈쇼핑 큰 손 떠오른 'A세대'…업계, 맞춤 브랜드 론칭 최근 홈쇼핑 업계가 주 고객층으로 부상한 'A세대' 맞춤 공략에 나섰다. A세대는 구매력이 높고 자기 관리를 위해 투자하는 만 45~64세 중장년층을 일컫는다. 늙지 않는(Ageless), 성취한(Accomplished), 자주적인(Autonomous) 등 특징을 지녀 A세대라고 이름 붙었다. 업계는 A세대를 겨냥한 브랜드를 새롭게 선보이며 수요 잡기에 힘쓰는 중이다. ...(더보기)[매경헬스] 홈쇼핑 큰 손 떠오른 'A세대'…업계, 맞춤 브랜드 론칭('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매경헬스 [직썰] 관세전쟁 충격파···K-뷰티, 新파이프라인 동남아 ‘눈독’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 공세가 점차 한국을 향하고 있는 가운데 K-뷰티는 새로운 파이프라인을 찾고 있다. 최근 화장품 업계는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전방위적인 관세 부과에 의한 파장이 심각해질 수 있어서다.이미 미국에 수입되는 중국 화장품에 대해서 25%의 추가 관세를 부가하겠다고 밝힌 바 있으며 그간 K-뷰티의 대미 수출이 폭발적인 성장세에 관세 정책을 우려하고 있다.K-뷰티는 현재 미국의 주요 유통 채널에서 전용 구역이 만들어지고,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인 아마존에서 뷰티&퍼스널 케어(Beauty&Personal Care) 부문 전체 1위 판매량을 한국 브랜드가 차지할 정도로 이미 미국에 빠르게 자리 잡았다. ...(더보기)[직썰] 관세전쟁 충격파···K-뷰티, 新파이프라인 동남아 ‘눈독’('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직썰
2025-03-13
[이데일리] “장난감처럼 갖고 노는 화장품…K-뷰티 흥행 지속”
[이데일리] “장난감처럼 갖고 노는 화장품…K-뷰티 흥행 지속” 미국 화장품 시장의 경쟁 심화에도 K-뷰티의 흥행은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국내외 시장 모두 제조업자개발생산(ODM) 업체들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질 수 밖에 없는 산업구조로 코스맥스(192820)가 가장 큰 수혜를 받을 수 있단 전망이다.오린아 LS증권 연구원은 5일 보고서를 통해 “화장품은 외모를 가꾸고 꾸미는 데에 ‘필요해서 구매하는’ 목적형 소비가 아니라, 싼 가격에 구매하는 재미가 있고 SNS 콘텐츠의 재료가 되며 ‘즐기기 위한’ 소비로 진화했다”며 “올 한 해 미국 화장품 시장의 경쟁은 심화될 것으로 전망하지만, K-뷰티의 흥행은 지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더보기)[이데일리] “장난감처럼 갖고 노는 화장품…K-뷰티 흥행 지속”('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이데일리 [아시아타임즈] 소비자 선택은 ‘빠른 배송’…이커머스 배송전쟁 지난해 매출 40조를 넘기며 국내 이커머스를 지배하고 있는 쿠팡과 초저가를 무기로 사세를 확장하고 있는 알리익스프레스(이하 알리)의 공세에 좀처럼 힘을 쓰지 못하는 이커머스 기업들이 '빠른 배송' 시스템 확보를 통해 배송 경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1월 기준 종합몰 앱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쿠팡이 3302만6000명으로 압도적인 우위를 지킨 가운데, 알리(912만4000명)와 테무(823만4000명)가 2, 3위를 기록하고 11번가(780만8000명)와 G마켓(542만9000명)이 그 뒤를 이었다. ​​...(더보기)[아시아타임즈] 소비자 선택은 ‘빠른 배송’…이커머스 배송전쟁('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아시아타임즈 [데일리안] 지금 유통업계는…'불황형 소비 양극화' 확산 최대한 싼 것을 찾아 구매하는 불황형 소비가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프리미엄 소비도 증가하는 '소비 양극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통계청이 4일 발표한 '2025년 1월 산업활동동향'에 따르면 1월 국내 생산과 소비, 투자가 전달 대비 모두 감소하는 이른바 '트리플 감소'가 나타났다. 생산은 2.7%·소비 0.6%·투자는 14.2% 감소했는데, 경기 둔화 속 소비자들이 지갑을 닫는 흐름이 관측됐다. ...(더보기)[데일리안] 지금 유통업계는…'불황형 소비 양극화' 확산('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데일리안 [매일경제] “유해물질 범벅이든 짝퉁이든 사니까 팔죠”…불법상품 들끓는 中 알테쉬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차이나커머스)의 국내 공습이 본격화하면서 중국산 ‘짝퉁’ 제품이 무분별하게 범람하고 있다. 이들 짝퉁은 대부분 중국 ‘알테쉬’(알리익스프레스·테무·쉬인)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입돼 국내 세관을 거쳐 들어오는 직구(직접 구매) 물품이다.알리에 이어 테무도 이달 오픈마켓(판매자와 구매자를 연결하는 온라인 장터) 사업 개시를 선언하면서 직접 진출에 시동을 건 만큼 중국발 짝퉁의 국내 유입은 더욱 심해질 것으로 우려된다. ...(더보기)[매일경제] “유해물질 범벅이든 짝퉁이든 사니까 팔죠”…불법상품 들끓는 中 알테쉬('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매일경제
2025-03-06
[국민일보] “MZ 비켜” 新소비권력 된 GG… 2030 유행도 너끈히 소화
[국민일보] “MZ 비켜” 新소비권력 된 GG… 2030 유행도 너끈히 소화 새로운 소비 권력으로 ‘GG(Grand Generation)’가 떠오르고 있다. 왕성한 경제·사회·여가활동을 보내고 있는 50·60세대가 GG의 범주에 든다. MZ(1980~2000년대생) 세대가 몇 년간 트렌드를 주도했다면 GG는 상대적으로 높은 경제력을 앞세워 소비시장을 쥐락펴락하기 시작했다. 길어지는 불황에 GG의 영향력은 더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더보기)[국민일보] “MZ 비켜” 新소비권력 된 GG… 2030 유행도 너끈히 소화('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국민일보 [민주신문] 설 자리 잃은 쉬인, 알리·테무와 '엇갈린 운명' 중국 이커머스 기업 쉬인이 난감한 상황에 직면했다. '트럼프발' 관세 규제 직격탄을 맞으면서 해외서 설 자리를 잃고 있다. 알리익스프레스·테무 등은 한국 시장에 힘을 쏟으면서 대응에 나서고 있지만, 쉬인은 한국에서마저 실패를 맛봤다. 특히 쉬인은 내부적으로도 어려운 시기다. 최근 들어 수익성이 점점 악화하고 있어서다. 여기서 더 추락할 수도 있다는 전망이 우세하다. 이대로라면 오는 4월 목표로 추진 중인 유럽 상장 계획에도 빨간불이 켜질 공산이 크다. ...(더보기)[민주신문] 설 자리 잃은 쉬인, 알리·테무와 '엇갈린 운명' ('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민주신문 [비지니스플러스] 봄 웨딩시즌 겨냥…유통가 특별 할인전 '풍성' 봄철 웨딩 및 이사 시즌을 겨냥한 유통업계의 할인 행사가 다양하게 펼쳐지고 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가구 및 리빙 브랜드들은 시즌 맞춤형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대형 백화점들도 예비 신혼부부들을 위한 특별 혜택을 제공해 눈길을 끌었다. 롯데하이마트는 내달 4일까지 온라인쇼핑몰 '세트구매 혜택관'에서 다품목 동시구매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LG전자 제품 구매시 최대 400만원의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며, 삼성전자 IT 제품 구매시에도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더보기)[비지니스플러스] 봄 웨딩시즌 겨냥…유통가 특별 할인전 '풍성'('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비지니스플러스 [국민일보] “없어서 못 판다”… 세공비 아낀 ‘콩알금 테크’ 등장 금값이 연일 고공행진을 이어가면서 금 관련 상품 수요가 다양해졌다. 홈쇼핑과 온라인몰 등에서는 순금으로 만든 액세서리와 골드바 등 매출이 급증했다. 개인 간 금 거래가 활발해지면서 ‘콩알금테크’(콩알금+재테크)라는 신조어까지 생겨났다. CJ온스타일은 지난 1일부터 15일까지 TV라이브 채널 골드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20%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삼성금거래소 24K 포나인 골드바 30g’은 600만원이 넘는 가격을 자랑했으나,500개 가까이 판매됐다. 최근 CJ온스타일플러스에서 방송한 삼성금거래소 방송 매출도 목표치 대비 273%를 초과 달성했다. ...(더보기)[국민일보] “없어서 못 판다”… 세공비 아낀 ‘콩알금 테크’ 등장('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국민일보​
2025-02-27
[이코리아] AI로 무장한 유통 공룡들, 장보기 패턴이 달라진다
[이코리아] AI로 무장한 유통 공룡들, 장보기 패턴이 달라진다 국내 주요 유통 대기업이 인공지능(AI) 기술을 적극 도입하며 유통 혁신을 추진 중이다. 1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마트몰은 3월 20일부터 기존 앱 서비스를 스마트 신선 솔루션인 '롯데마트 제타'로 전환할 예정이다. 이번 전환은 롯데그룹과 영국 오카도의 협력을 기반으로 한 본격적인 AI 기술 도입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롯데마트 제타는 '신선하고 맛있는 식품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장보기 플랫폼'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앞서 롯데쇼핑 롯데마트는 지난해 10월 이커머스 사업부(롯데온) 내 e그로서리 사업단과 조직을 통합한 바 있으며, 이를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그로서리 사업을 롯데마트가 총괄하게 되었다. 또한, 오카도와의 협력 사업도 롯데마트가 주도적으로 진행해 왔다. ...(더보기)[이코리아] AI로 무장한 유통 공룡들, 장보기 패턴이 달라진다('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이코리아 [아시아투데이] ‘명품 카테고리’ 공들이는 이커머스… “알테무와 차별화” "온라인 명품 시장은 아직 블루오션이다."이커머스 업계가 지난해부터 명품 브랜드 유치에 공을 들이고 있다. 소소한 뷰티 제품부터 시작해 하이엔드 브랜드까지 범위도 확대되고 있다. 명품이 경기 변동 영향을 덜 받는 품목인 데다 21조원 규모의 국내 명품시장에서 온라인이 차지하고 있는 비중이 12.1%밖에 되지 않아 성장 가능성이 있다는 판단에서다. ...(더보기)[아시아투데이] ‘명품 카테고리’ 공들이는 이커머스… “알테무와 차별화”('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아시아투데이 [시사저널] 알리에서 산 中도어록, 불 나면 못 연다…환불 모델은? 중국 이커머스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알리)에서 판매하는 디지털 도어록(잠금 장치) 일부 제품이 화재 발생 시 열 수 없거나 배터리 때문에 폭발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한국소비자원(소비자원)은 알리에서 직구 방식으로 판매하는 중국산 디지털 도어록 10종을 대상으로 품질 및 안전성을 시험 평가한 결과,3종은 화재 발생 시 문을 열 수 없었고, 리튬 2차 전지가 내장된 5종은 발화‧폭발했다고 18일 밝혔다. ...(더보기)[시사저널] 알리에서 산 中도어록, 불 나면 못 연다…환불 모델은?('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시사저널 [테크월드] 오늘은 1시간 내일은 30분?…온라인 장보기도 ‘속도전’ 퀵커머스 “빠른 배송, 소비자에게 편리해”…‘급하게 물건 필요할 때’ 이용 경향 뚜렷배송 속도를 중요하게 여기는 태도가 강해지면서 ‘퀵커머스(Quick-Commerce)’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고 있는 모습을 보였다.퀵커머스는 상품 주문시 통상적으로 한 두 시간 내외로 배송이 완료되는 즉시 배송 서비스로 실제 이용 경험률(20.3%) 대비 최근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나는 최근 퀵커머스 서비스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졌다-45.8%). ...(더보기)[테크월드] 오늘은 1시간 내일은 30분?…온라인 장보기도 ‘속도전’('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테크월드
2025-02-20
[팝콘뉴스] 가격 민감도↑요즘, '짠소비 트렌드'에 웃은 유통업계
[팝콘뉴스] 가격 민감도↑요즘, '짠소비 트렌드'에 웃은 유통업계 고물가와 경기 침체가 장기화하면서 ‘불황형 소비’가 확산하는 가운데 살아있는 지금, 행복함을 중시하던 소비 행태인 '욜로' 트렌드는 찾아보기 힘들어졌다. 최근에는 가성비 높은 저가 상품들이 인기를 끌면서 합리적인 소비를 하는 '요노' 트렌드가 떠오르고 있다. '요노'는 'You Only Need One'의 약자로, 고물가의 장기화를 버티기 위한 트렌드로 떠올랐다. 특히 가성비보다도 초저가를 내세웠던 중국 이커머스 업체인 알리와 테무는 지난해 말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전년 동월 대비 46% 증가하는 등 가격 민감도가 높음을 실감케 했다. ...(더보기)[팝콘뉴스] 가격 민감도↑요즘, '짠소비 트렌드'에 웃은 유통업계('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팝콘뉴스 [매일경제] 댓글 믿고 지갑 열었는데 속았다…AI가 파놓은 함정, 맞춤형마케팅이라고? 소비자를 조종해 서비스를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다크패턴’ 피해가 생성형 인공지능(AI)의 발전으로 더욱 교묘해지고 있다.불과 몇년 전까지 단순히 웹사이트나 애플리케이션(앱) 디자인, 약관에서의 모호한 조항을 활용해 소비자들로부터 그들이 원치 않는 지불을 이끌어내는 수준에 그쳤다면, 이제는 AI가 사람처럼 행동하며 진짜인지 가짜인지 모를 광고성 콘텐츠를 양산하는 전략으로 소비자를 기만하는 것도 가능해진 것이다. ...(더보기)[매일경제] 댓글 믿고 지갑 열었는데 속았다…AI가 파놓은 함정, 맞춤형마케팅이라고?('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매일경제 [전자신문] 5초 만에 가짜 리뷰 '뚝딱'… AI에 발등 찍힌 e커머스 '씹는 재미가 있었고, 소스가 어우러져있어서 더욱 맛있었습니다. 납작한 떡갈비의 주재료를 찾아봤어요. 1갈비, 2양파, 3 마늘…떡갈비는 한국의 전통 음식 중 하나로, 원래는 갈비를 다져서 만든 요리입니다…' e커머스 A플랫폼에 올라온 떡갈비 후기다. 체험 중심 리뷰와 달리 재료나 유래까지 설명하며 두 페이지를 가득 채우고 있다. 생성형 인공지능(AI)으로 만든 후기로 보인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e커머스는 AI를 활용한 신규 어뷰징에 몸살을 앓고 있다. 생성형 AI가 양산하는 가짜 리뷰에 무방비로 노출되며 플랫폼 신뢰도에 금이 가고 있다. ...(더보기)[전자신문] 5초 만에 가짜 리뷰 '뚝딱'… AI에 발등 찍힌 e커머스('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전자신문 [뉴스투데이] [N2 뷰] ‘저속 노화’ 트렌드 인기에...유통가, 간편식 경쟁 ‘후끈’ 유통업계가 최근 ‘저속노화’를 신선식품 카테고리의 차별화 전략 중 하나로 삼고 관련 상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최근 웰에이징 트렌드에 저속노화 푸드 상품군의 판매량이 크게 늘면서다. 편의점부터 이커머스, 마트까지 해당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뛰어들면서 경쟁이 한층 뜨거워지고 있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컬리의 대표적인 저속노화 푸드 중 하나인 잡곡과 샐러드, 이너뷰티 등의 지난해 연간 판매량은 전년 대비 두자릿 수 성장했다. 잡곡 상품군은 30% 이상 증가했고, 샐러드와 이너뷰티는 각각 10%, 11%씩 판매가 늘었다. ...(더보기)[뉴스투데이] [N2 뷰] ‘저속 노화’ 트렌드 인기에...유통가, 간편식 경쟁 ‘후끈’('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뉴스투데이
2025-02-13
[스포츠한국] "90% 할인" 패션 공식몰 '사칭 사이트' 기승...데상트・코오롱 당했다
[스포츠한국] "90% 할인" 패션 공식몰 '사칭 사이트' 기승...데상트・코오롱 당했다 최근 패션 브랜드 공식몰을 사칭한 사기 사이트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높은 할인율을 내세워 결제를 유도한 후 금전과 개인정보, 금융정보 등을 편취하는 온라인 피싱이다.올해 들어서만 '데상트'와 '코오롱', '스투시'등이 피해를 입었다. ...(더보기)[스포츠한국] "90% 할인" 패션 공식몰 '사칭 사이트' 기승...데상트・코오롱 당했다('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스포츠한국 [디지털투데이] '이번엔 발렌타인 대전'...유통가, DIY 초콜릿·한정판 출시 등 이색 마케팅 유통업계가 설대목이 지나자 발렌타인데이 특수 잡기에 나섰다. 한정판, 기획제품 출시는 물론 초콜릿 만들기 재료, 데이트 맛집 예약 등 이색 프로모션을 경쟁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다이소는 발렌타인데이에 맞춰 DIY(스스로 만들기) 초콜릿 재료를 기획 판매하고 있다. 액상형 초콜릿을 입구가 좁은 튜브에 담아 그림, 글씨 등 꾸미기를 할 수 있는'데코펜', 수제 초콜릿의 기본 재료가 되는 '커버춰 초콜릿', 초콜릿 위에 뿌려 알록달록 색감을 더하는 각종 '크런치'는 물론 조개, 별, 하트 등 원하는 모양으로 초콜릿을 굳히는데 필요한 '실리콘 몰드'도 준비했다. ...(더보기)[디지털투데이] '이번엔 발렌타인 대전'...유통가, DIY 초콜릿·한정판 출시 등 이색 마케팅('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디지털투데이 [오피니언뉴스] "안티에이징 넘어 웰에이징"...유통가에 부는 '저속 노화 푸드' 바람 건강 트렌드가 안티에이징(항노화)에서 웰에이징(건강하게 잘 늙는 것)으로 바뀌며 저속노화 음식이 인기를 끌고 있다. 유통업계도 도시락, 샐러드 등 관련 식품을 출시하며 해당 수요 공략에 나섰다. 5일 컬리에 따르면 최근 웰에이징 트렌드에 저속노화 푸드로 꼽히는 잡곡과 샐러드, 이너뷰티 등의 지난해 연간 판매량은 전년 대비 두자릿 수 성장했다. 잡곡 상품군은 30% 이상 증가했고 샐러드와 이너뷰티는 각각 10%, 11%씩 판매가 늘었다. [오피니언뉴스] "안티에이징 넘어 웰에이징"...유통가에 부는 '저속 노화 푸드' 바람​('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스포츠한국 [경상일보] 유통업계 밸런타인데이 판매전, 달달함으론 부족…실용적인 선물이 대세 오는 14일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상투적인 초콜릿 선물보다 실용적인 물건을 주고 받길 원하는 경향에 맞춰 유통업계도 발 빠른 대응에 나섰다. 5일 롯데와 현대 등 지역백화점은 기존 초콜릿은 물론 화장품부터 액세서리, 디저트까지 다양한 상품군을 선보인다.롯데백화점은 아모레퍼시픽·LG생활건강·에스티로더 컴퍼니즈·시세이도 등 4개 화장품 그룹사가 참여하는 ‘뷰티 기프트 페어’를 비롯해 7~16일 식품 상품을 3만원 이상 구매하거나 홈패션·주방용품 상품을 10만원 이상 구매하면 선착순 5000원 금액 할인권을 증정한다. 주얼리 브랜드 ‘스타일러스’의 팝업 행사도 예정돼 있다. ...(더보기)[경상일보] 유통업계 밸런타인데이 판매전, 달달함으론 부족…실용적인 선물이 대세('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경상일보
2025-02-07
[매일일보] “빠를수록 좋아”…속도 경쟁 불붙는 홈쇼핑업계
[매일일보] “빠를수록 좋아”…속도 경쟁 불붙는 홈쇼핑업계 홈쇼핑업계가 시간과 속도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역량 높이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60초 내외 짧은 동영상인 숏폼 콘텐츠를 보고 제품을 사는 온라인 쇼핑을 뜻하는‘숏핑 서비스’와 배송 서비스 세분화를 주축으로 내세워 집객·록인 효과를 내겠다는 구상이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숏폼 콘텐츠에 쇼핑 기능을 접목한 숏핑 서비스가 효율적인 홍보 마케팅으로 각광받으면서 홈쇼핑업계의 핵심 트렌드로 자리매김한 모습이다. ...(더보기)[매일일보] “빠를수록 좋아”…속도 경쟁 불붙는 홈쇼핑업계('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매일일보 [중앙일보] 설맞이 어린이 한복 중국 직구 했는데…발암성 물질 범벅 서울시가 설 명절을 앞두고 해외 직구 쇼핑몰에서 파는 어린이용 한복, 장신구, 완구 등 13개 제품을 검사한 결과 9개 제품이 부적합 판정을 받았다.서울시는 어린이 한복 7종, 장신구 5종, 완구 1종을 대상으로 유해 화학물질 검출 여부와 내구성을 검사한 결과를 24일 발표했다. 부적합 판정을 받은 제품 9개 모두 중국 온라인 쇼핑 플랫폼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판매하는 제품이었다. ...(더보기)[중앙일보] 설맞이 어린이 한복 중국 직구 했는데…발암성 물질 범벅('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중앙일보 [서울신문] 밥상물가 줄인상…맛김 가격 24% 올랐다 지난해 4분기 맛김과 고추장·간장·참기름 등 생활필수품 가격이 줄줄이 오르면서 장바구니 물가에 빨간불이 켜졌다.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물가감시센터는 지난해 4분기 서울과 경기도 내 420개 유통업체에서 판매된 39개 생활필수품 가격이 1년 전보다 평균 1.1% 상승했다고 31일 밝혔다. 가격이 오른 품목은 19개로 평균 4.1% 올랐다. 가격 상승 상위 5개 품목은 맛김(23.6%), 고추장(9.9%), 간장(7.9%), 참기름(7.2%), 케첩(6.4%) 순이다. ...(더보기)[서울신문] 밥상물가 줄인상…맛김 가격 24% 올랐다('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서울신문 [연합뉴스TV] 모처럼 길었던 엿새 설 연휴에…백화점·마트 '반짝 특수' 지난 25일부터 엿새간 이어진 긴 연휴와 강추위의 영향으로 해당 기간 백화점과 대형마트들이 반짝 특수를 누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설 연휴 기간 영업일 기준 하루 평균 매출이 지난해 설 연휴 때보다 증가해, 현대백화점은 일 평균 매출이 32.7% 늘었고신세계백화점과 롯데백화점은 각각 27.3%, 25%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특히 아우터와 아웃도어 매출 증가세가 두드러졌고 식음료 매출도 크게 늘었습니다. ...(더보기)[연합뉴스TV] 모처럼 길었던 엿새 설 연휴에…백화점·마트 '반짝 특수'('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연합뉴스TV
2025-01-31
[매일일보] “빠를수록 좋아”…속도 경쟁 불붙는 홈쇼핑업계
[매일일보] “빠를수록 좋아”…속도 경쟁 불붙는 홈쇼핑업계 홈쇼핑업계가 시간과 속도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역량 높이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60초 내외 짧은 동영상인 숏폼 콘텐츠를 보고 제품을 사는 온라인 쇼핑을 뜻하는‘숏핑 서비스’와 배송 서비스 세분화를 주축으로 내세워 집객·록인 효과를 내겠다는 구상이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숏폼 콘텐츠에 쇼핑 기능을 접목한 숏핑 서비스가 효율적인 홍보 마케팅으로 각광받으면서 홈쇼핑업계의 핵심 트렌드로 자리매김한 모습이다. ...(더보기)[매일일보] “빠를수록 좋아”…속도 경쟁 불붙는 홈쇼핑업계('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매일일보 [중앙일보] 설맞이 어린이 한복 중국 직구 했는데…발암성 물질 범벅 서울시가 설 명절을 앞두고 해외 직구 쇼핑몰에서 파는 어린이용 한복, 장신구, 완구 등 13개 제품을 검사한 결과 9개 제품이 부적합 판정을 받았다.서울시는 어린이 한복 7종, 장신구 5종, 완구 1종을 대상으로 유해 화학물질 검출 여부와 내구성을 검사한 결과를 24일 발표했다. 부적합 판정을 받은 제품 9개 모두 중국 온라인 쇼핑 플랫폼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판매하는 제품이었다. ...(더보기)[중앙일보] 설맞이 어린이 한복 중국 직구 했는데…발암성 물질 범벅('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중앙일보 [핀포인트뉴스] MZ세대, 모바일 선물 문화 주도…가치와 경험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 확산 MZ세대의 소비 트렌드가 단순 구매에서 경험과 가치를 중시하는 방향으로 진화하며 선물 문화에도 큰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특히 모바일 플랫폼을 활용해 간편하게 선물을 주고받는 방식이 새로운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모바일 선물 플랫폼의 대표 주자로 자리 잡았다. ...(더보기)[핀포인트뉴스] MZ세대, 모바일 선물 문화 주도…가치와 경험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 확산('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핀포인트뉴스 [한경비즈니스] "스팸 세트에서 에르메스 비누로" 유통가의 달라진 명절 선물 전략 명절 선물 트렌드가 달라지고 있다. ‘실용성’을 중시했던 과거와 달리 최근 들어서는 ‘취향’과 ‘가심비’(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가 중요해진 영향이다. 호불호가 크지 않은 스팸 세트보다는 누군가의 기호에 딱 맞는 디저트나 티 세트가 더 선호된다는 뜻이다. 유통 업계는 이런 흐름에 맞춘 새로운 상품 구성으로 고객 잡기에 나서고 있다.​ ...(더보기)[한경비즈니스] "스팸 세트에서 에르메스 비누로" 유통가의 달라진 명절 선물 전략('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한경비즈니스
2025-01-24
[이데일리] "저 제품 뭐야?" 쇼츠 하나로 5000만원…유튜브 쇼핑 무섭네
[이데일리] "저 제품 뭐야?" 쇼츠 하나로 5000만원…유튜브 쇼핑 무섭네 유튜브 쇼핑은 영상을 시청하다가 한 번의 터치로 바로 구매로 연결되는 서비스로, 지난해 6월 한국에서 전 세계 최초로 전용 스토어가 개설됐다. 유튜브 쇼핑의 성장은 다른 이커머스 시장과 달리 크리에이터 중심으로 이뤄져 저가 경쟁이 없는 점에서 두드러진다. 팬들은 응원하는 크리에이터가 판매하는 상품을 최저가보다 팬심으로 구매하므로,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어 더욱 큰 성장이 예상된다. ...(더보기)[이데일리] "저 제품 뭐야?" 쇼츠 하나로 5000만원…유튜브 쇼핑 무섭네('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이데일리 [국민일보] 뉴진스도 즐겨 입는다… ‘블록코어’ 트렌드 확산 지난해 수많은 ‘○○코어’ 패션 트렌드가 반짝하고 사라졌다. 하지만 스포츠 유니폼을 일상복과 매치해 입는 블록코어 트렌드는 확산 추세다. 블록코어가 사뭇 다른 행보를 보이는 것은 올림픽·월드컵 등 글로벌 스포츠 이벤트와 국내 프로 경기의 인기에 힘입은 것으로 분석된다.패션업계가 스포츠와 다양한 결합을 시도하면서 블록코어도 입지를 다지고 있다.​...(더보기)[국민일보] 뉴진스도 즐겨 입는다… ‘블록코어’ 트렌드 확산('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국민일보 [천지일보] 설 명절 앞두고 유통가에 따뜻한 온기… 협력사에 조기 대금 지급 봇물 최근 유통·식품업계가 설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에 대한 조기 대금 지급으로 상생 경영에 힘쓰고 있다. 이는 경기 침체와 고금리‧고물가 상황 속에서 협력사와의 상생을 강화하고 내수 활성화를 도모하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1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그룹은 설 연휴를 앞두고 중소 파트너사 1만 1067곳에 약 6863억 원 규모의 납품 대금을 조기 지급하기로 했다. 이는 당초 지급일보다 평균 9일 앞당겨 진행된다. 롯데백화점, 롯데호텔, 롯데웰푸드, 롯데글로벌로지스 등 26개 계열사가 참여하며, 명절 전 자금난을 겪는 협력사들의 원활한 자금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조치다. ...(더보기)[천지일보] 설 명절 앞두고 유통가에 따뜻한 온기… 협력사에 조기 대금 지급 봇물('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천지일보 [한국경제] 짧을수록 잘 팔린다…'숏핑'에 빠진 유통업계 숏폼(15~60초짜리 짧은 영상 콘텐츠)에 쇼핑 기능을 더한 ‘숏핑’이 유통업계의 새로운 판매 전략으로 떠오르고 있다. 길이가 짧아 같은 시간에 비교적 많은 상품을 노출할 수 있고 구매 전환도 활발해서다.14일 업계에 따르면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는 최근 자동 숏폼 생성 기능을 도입했다. 판매자가 동의하면 판매자의 상품을 자동으로 숏폼 영상으로 제작해주는 기능이다. 소비자가 숏폼을 시청하면서 하단에 있는 상품 탭을 누르면 해당 영상에 나온 상품 구매 페이지로 연결된다. ...(더보기)[한국경제] 짧을수록 잘 팔린다…'숏핑'에 빠진 유통업계('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한국경제
2025-0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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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2004년 10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