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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    |    등록일: 2024.02.07
[이투데이] AI 아니면 못살아…유통가, 활용기술 개발 '무한경쟁'

 

[이투데이] AI 아니면 못살아…유통가, 활용기술 개발 '무한경쟁'

 

인공지능(AI)이 유통업계의 올해 최대 화두로 부상했다. 

온라인 플랫폼 기반의 이커머스업계는 AI 서비스 개선에 나서며 경쟁력 제고에 나섰다. 

대면 서비스가 주인 오프라인 유통업계도 AI 기술 도입에 그 어느 때보다 적극적이다.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 비용 절감을 하는데 AI가 필수적이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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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이투데이  

 

[EBN] “배송 걱정 끝”…이커머스, 설 앞두고 ‘빠른 배송’ 강화

 

이커머스 업계가 설을 앞두고 ‘빠른 배송’을 강화하고 있다.

미처 명절 준비를 하지 못한 고객들이 배송 걱정 없이 주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G마켓이 5일부터 오는 9일까지 5일간 ‘G마켓은 오늘도 배송’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당일·새벽배송 상품 할인 행사로 설 선물세트부터 마트 장보기 상품까지 풍성하다. 

9일까지 주문하면 명절 연휴 전에 상품을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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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EBN  

 

[G글로벌경제신문] 中 이커머스 침공에 커지는 유해제품 우려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등 중국발 이커머스의 국내 시장 공략 속도가 심상치 않다.

1만원 이하의 가격으로 판매되는 초저가 상품, 해외 직접 구매임에도 

 

배송비용이 발생하지 않고 3~5일 내로 받아볼 수 있는 배송 속도 덕이다.

이에 국내 이용자도 늘어나고 있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의 지난해 9월 통계에 따르면 

 

알리익스프레스의 모바일 앱 국내 이용자 수는 545만명으로 쿠팡, 11번가, G마켓에 이은 4위 수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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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G글로벌경제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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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2004년 10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