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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    |    등록일: 2024.02.15
[노컷뉴스] 中 이커머스, 韓 본격 침공…'수수료 제로' 알리의 파상공세

 

[노컷뉴스] 中 이커머스, 韓 본격 침공…'수수료 제로' 알리의 파상공세

 

중국 알리바바의 해외 서비스 알리익스프레스가 

국내 판매자들을 입점시키기 위해 '수수료 면제' 정책을 꺼내들었다.

단순히 중국의 초저가 상품을 판매하는 것을 넘어 막강한 자본력을 통해 

국내 유명 제조사부터 집객 역량을 갖춘 셀러까지 포섭하며 한국 이커머스 시장을 전방위 겨냥하는 양상이다.

 

7일 알리익스프레스는 국내 상품을 판매하는 '케이베뉴(K-venue)'에서 함께할 

국내 판매자들을 모집한다면서 이들에게 입점수수료와 판매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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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노컷뉴스 

 

[세계비즈] 이커머스, 밸런타인데이 맞아 ‘초콜릿 할인’ 막판 총력전

 

이커머스 업체들이 다가오는 2월14일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선물용 초콜릿 할인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티몬, 쿠팡, SSG닷컴 등은 오는 14일까지 

다양한 초콜릿 브랜드를 할인하고 선물용 이색 상품을 제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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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세계비즈 

 

[연합뉴스] 신선식품도 '클릭'…온라인 식품거래 첫 40조원 돌파

 

코로나를 계기로 비대면 거래가 일상이 되면서 

온라인을 통한 식품 거래액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13일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온라인 쇼핑을 통한 

식품 거래액은 40조6천812억원으로 사상 처음으로 40조원을 넘어섰다.

 

코로나 이전만 해도 식품 구매는 직접 눈으로 보고 살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을 선호했다. 

신선도가 중요한 농·축·수산물의 경우 이런 인식이 더 강했다. 

이 때문에 온라인몰이 급속히 성장하는 중에도 신선식품만은 오프라인을 선택하는 사람이 많았지만, 

일상이 멈춰선 코로나 팬데믹 3년을 거치면서 이런 소비패턴에도 변화가 생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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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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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2004년 10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