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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    |    등록일: 2024.04.11
[파이낸셜신문] 2분기 소매유통업 경기 회복 기대...中 이커머스 공세에는 불안

[파이낸셜신문] 2분기 소매유통업 경기 회복 기대...中 이커머스 공세에는 불안

 

2분기 유통업 경기 기대감이 점차 살아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지만, 

중국 이커머스 공세에 대한 국내 유통업체들의 불안감도 큰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상공회의소는 500개 소매유통업체를 대상으로 
2분기 소매유통업 경기전망지수(RBSI)’를 조사한 결과, 전망치가 ‘85’로 집계됐다고 8일 밝혔다. 
RBSI는 유통기업의 경기 판단과 전망을 조사해 지수화한 것으로 기업의 체감경기를 나타낸다. 
100 이상이면‘다음 분기의 소매유통업 경기를 지난 분기보다 긍정적으로 보는 기업이 많다’는 의미고 100 미만이면 그 반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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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파이낸셜신문  

 

[뉴스핌] 서울시, '해외직구' 어린이용품서 기준치 최대 56배 발암물질

 

서울시가 해외 온라인쇼핑플랫폼 판매 제품에 대한 안전성 검사를 실시한 결과 

어린이용품에서 기준치를 최대 56배 초과하는 인체발암가능물질이 검출됐다.

 

서울시는 해외직구 상품에 대한 상시적인 안전성 검사 실시와 전담 신고센터 운영을 통한 피해구제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서울시 해외 온라인 플랫폼 소비자 안전 확보 대책'을 8일 발표했다. 

검사를 통해 유해 물질 검출 등 시민 건강을 위협하는 제품 리스트는 4월 넷째 주부터 매주 공개할 예정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소비자의 해외직구액은 6조8000억원으로 전년(2022년 5조3000억원)대비 28.3% 증가했다. 

기존에는 미국 직구가 대세였는데 중국 플랫폼의 공세로 지난해는 절반 가까이(48.7%)가 중국 업체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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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뉴스핌​   

 

[이코노미 퀸] "투표 마친 고객 잡아라"... 유통가, 개표방송 맞춰 가족·뷰티 상품 등 편성

 

10일 열리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맞아 유통가가 개표방송에 맞춰 

가족.뷰티 상품을 편성하는 등 투표를 마친 사람들을 공략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백화점 등 오프라인 채널은 공휴일인 총선일 나들이객을 잡기 위해 쇼핑 혜택을 키우고, 

홈쇼핑 채널들은 방송사 개표방송이 시작되는 오후부터 채널 이동(재핑)이 많이 일어날 것으로 보고 편성 경쟁에 돌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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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이코노미 퀸​  

 

[뉴시스] 해외 화장품 직구 급증…식약처 "구매 시 '이런 점' 주의"

 

식약처는 화장품의 해외직구가 증가하고, 해외 온라인 플랫폼 이용이 급증함에 따라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국내 소비자가 해외 화장품을 구매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 및 정보를 안내한다고 8일 밝혔다.

 

화장품은 의약품이 아니므로 해외직구 사이트에서 화장품을 피부염 호전, 염증 완화, 지방분해 등 

의학적 효능·효과가 있는 것처럼 허위·과대 광고하는 경우에는 이를 구매하면 안된다.

 

또 국내에 같은 제품명을 가진 화장품이 있더라도 국가별로 

사용금지 원료에 차이가 있어 제품의 성분·함량이 다를 수 있어 확인이 필요하다. 

이 경우에는 제품 공식 홈페이지 및 판매 홈페이지에서 

원료명, 전성분 등을 확인한 후 의약품안전나라 ‘화장품사용제한원료’를 통해 검색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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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뉴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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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2004년 10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