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
|
등록일: 2024.05.03
[파이낸스투데이] 김지향 시의원 "대형마트 공휴일 의무휴업 폐지·온라인 새벽배송 길 열어"
|
[파이낸스투데이] 김지향 시의원 "대형마트 공휴일 의무휴업 폐지·온라인 새벽배송 길 열어"
12년간 유지돼온 서울시 대형마트 공휴일 의무휴업과 영업제한시간(온라인 포함)이 완화된다.
서울특별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김지향 의원(국민의힘, 영등포4)은 "발의한 서울시 유통업 상생협력 및 소상공인 지원과 유통분쟁에 관한
조례 개정안(이하 개정안)이 26일(금) 서울시의회 본회의를 통과했다."고 26일 밝혔다. 김지향 의원은 이날 "유통산업발전법 제정 이후 비대면 문화의 급격한 확산으로
온라인 시장이 급성장하는 등 유통환경이 크게 달라졌다."며 "그러나 제도적 변화는 이에 따르지 못해 서울시의 경우, 대형마트와 전통시장을 중심으로 형성된 지역경제가 알리·테무 등 외국계 온라인 플랫폼 기업의
국내 e커머스 시장 공략으로 빠르게 잠식되고 있는 상황이다."고 이같이 지적했다. 이에 김지향 의원은 개정안을 통해 그 동안 25개 자치구 대형마트의 의무휴업일을 공휴일로 지정해 오던 원칙과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영업시간을 제한해오던 기존 관행에서 벗어나 이해당사자들이 상생을 모색할 수 있도록 고려했다.
...(더보기)[파이낸스투데이] 김지향 시의원 "대형마트 공휴일 의무휴업 폐지·온라인 새벽배송 길 열어" (더보기 '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아시아투데이] 5월 역대급 혜택…이커머스업계, 다양한 이벤트 눈길
이커머스업계가 올해 상반기에도 역대급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해 고객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11번가는 29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상반기 최대 프로모션 '십일절페스타'를 열고 총 520만여개에 달하는 상품을 최대 72% 할인 판매한다.
...(더보기)[아시아투데이] 5월 역대급 혜택…이커머스업계, 다양한 이벤트 눈길 (더보기 '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
[SBS뉴스] "나도 모르게 내 이름으로 해외 직구?"…따지자 사이트 폐쇄
주문하지도 않은 물건이, 그것도 내 이름으로 해외에서 배송됐다면, 당황스러울 텐데요. 실제로 이런 일이 벌어지고 있다는 제보가 들어왔습니다. 구매 대행 업체에 따졌더니, 이후에 벌어진 상황은 더 황당했다고 합니다. 어떻게 된 일인지 정 연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홍 모 씨는 최근 해외 직구한 물건 통관 여부가 궁금해 관세청 전자통관사이트 '유니패스'에 들어갔다가 깜짝 놀랐습니다. 주문한 적 없는 신발들이 중국에서 발송돼 자신의 이름과 개인통관고유부호로 통관된 겁니다. 목포, 인천, 서울 등으로 배송까지 완료됐습니다.
...(더보기)[SBS뉴스] "나도 모르게 내 이름으로 해외 직구?"…따지자 사이트 폐쇄 (더보기 '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