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안전용품의 올바른 지식재산권 표시, 오픈마켓과 함께 해요
[보안뉴스]안전용품의 올바른 지식재산권 표시, 오픈마켓과 함께 해요특허청은 안전용품의 올바른 지식재산권 표시 문화 조성을 위해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안전용품의 지식재산권 표시 현황에 대해 조사(2024.7.8.~8.2.)해 열린장터(오픈마켓)와의 협업을 통해 총 323건에 대해 시정 조치했다고 밝혔다.이번 조사는 국내 재난안전산업 시장 규모가 꾸준히 성장하는 가운데 주요 오픈마켓에서 판매 중인 신체보호(안전모, 방독면), 가스안전(소화기, 경보기), 건설안전(안전표지판, 로프), 생활안전(쿨토시, 구명조끼), 도로안전(경광등, 과속방지턱)용품 판매 게시글 1만건을 조사해 이뤄졌다. ...(더보기)[보안뉴스]안전용품의 올바른 지식재산권 표시, 오픈마켓과 함께 해요('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보안뉴스[중앙일보]"가을 트렌치코트 안 팔려요"…패션도, 관광도 가을특수 사라졌다#매년 환절기가 되면 옷을 새로 장만했던 직장인 권모(31)씨는 이번 가을엔 따로 쇼핑을 하지 않았다고 했다. 10월까지 더위가 이어지다 보니 간절기 옷을 구매할 타이밍을 놓쳐서다. 권씨는 “지난해에 샀던 가을용 트렌치코트도 몇 번 입어보지 못했다. 이젠 사계절 중 여름과 겨울만 남은 것 같다”고 말했다. 패션 회사에서 8년째 일하고 있는 백모(31)씨는 “원래 9월부터 후드·스웨터 같은 간절기 상품이 나가야 하는데 두 달 내내 단가가 낮은 반팔 티만 팔았다”며 “이번 달부턴 바로 겨울옷 판매가 시작돼 가을 특수를 놓쳤다”고 말했다. 가을철에 접어들면서 소비 활력이 되살아날 것으로 기대했던 관광·의류업계가 울상이다. 올해 이례적으로 늦더위가 이어지면서 기대 이하의 성적이 나오고 있어서다. ...(더보기)[중앙일보]"가을 트렌치코트 안 팔려요"…패션도, 관광도 가을특수 사라졌다('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중앙일보[디지털비즈온]“자율배송”… 소매, 유통 새로운 트랜드자율배송의 새로운 트렌드가 출현, 소매·유통산업 발전을 촉진하고 있다. 횡단보도와 신호등 앞에서 스스로 정지하는 냉장 AMR이 식료품을 배달, 대형 식품점은 소비자 쇼핑을 돕거나 구매를 놓친 상품을 찾아다 주는 드론 서비스에 착수했다. 자율배송의 새로운 트렌드는 고령화 심화, 배송 부하 가중, 소셜 커머스 시장 급성장, 소비자 환경 의식 고조 등 사회적 변화가 주 원인으로 분석,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인프라 및 법·제도 정비는 시급히 풀어야 할 과제이다. ...(더보기)[디지털비즈온]“자율배송”… 소매, 유통 새로운 트랜드('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디지털비즈온[국민일보]가격이 깡패잖아, 막 사고 막 버려~ ‘쉬인깡’ 유행에 골치10만원에 옷 13벌을 살 수 있을까? 쉬인, 알리, 테무와 같은 플랫폼에서는 가능하다. 최근 ‘패스트패션’ 플랫폼 쉬인에서 겨울옷을 대량 구매한 김모(23)씨는 “평소엔 신중하게 구매하는 편인데 초저가에 충동구매를 하게 된다”며 “워낙 싸서 실패해도 괜찮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패스트패션’은 최신 유행에 따라 생산되는 의류를 통칭한다. 저가 플랫폼에서 옷을 대거 사서 택배를 뜯어보는 ‘쉬인깡’ ‘알리깡’ 등의 콘텐츠가 범람하고 있다. ...(더보기)[국민일보]가격이 깡패잖아, 막 사고 막 버려~ ‘쉬인깡’ 유행에 골치('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국민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