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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신문] e커머스, '악성 셀러' 단속 나섰다…판매자 부당행위 제재 강화
[전자신문] e커머스, '악성 셀러' 단속 나섰다…판매자 부당행위 제재 강화 e커머스 업계가 플랫폼 자정에 힘을 쏟고 있다.비효율을 줄여 수익성을 제고하는 한편 플랫폼 신뢰도를 높여 중국 e커머스(C커머스) 등 경쟁 업체와 차별화하겠다는 의도다.​ ...(더보기)[전자신문] e커머스, '악성 셀러' 단속 나섰다…판매자 부당행위 제재 강화('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더팩트 [강원일보] 국립종자원 강원지원, 김장용 채소 종자·묘 불법 유통 단속 국립종자원 강원지원은 김장용 채소 종자의 유통 성수기를 앞두고 종자와 묘의 불법 유통을 차단하기 위해 단속에 나선다.조사 지역은 춘천, 속초, 홍천, 횡성, 철원, 화천, 양구, 인제, 고성, 양양 등 10개 지역이고 ​종자·육묘업체, 판매상(농협, 농약사, 재래시장) 등을 대상으로 유통 실태와​불법 종자·묘 유통 여부를 확인할 예정이다.​중점 단속사항은 종자·육묘업 등록 및 품종의 생산·수입 판매 신고 여부, 유통 종자·묘의 보증 또는 품질표시 여부, 종자 가격표시제도 이행 여부 등이다. ​...(더보기)[강원일보] 국립종자원 강원지원, 김장용 채소 종자·묘 불법 유통 단속('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이데일리
2024-07-18
[천지일보] “추석 특수 기대 vs 中 전자상거래 위협”… 3분기 유통업계 기대감 엇갈려
[천지일보] “추석 특수 기대 vs 中 전자상거래 위협”… 3분기 유통업계 기대감 엇갈려 올해 3분기 유통업계는 혼재된 전망을 보이고 있다. ‘추석 특수’에 대한 기대감 있지만,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공격적인 확장에 대한 우려도 큰 것으로 나타났다. 백화점과 대형마트는 ‘추석 특수’를 기대한 반면, 온라인은 중국 이커머스 공세 등에 대한 과열 경쟁 우려가 컸다.9일 대한상공회의소(KCCI)에 따르면 500개 유통업체를 대상으로 한 최근 조사에서 3분기 유통업 경기전망지수(RBSI)는 82로 나타났으며 이는 2분기의 85에서 하락한 수치이다.RBSI는 유통업계의 경제적 심리를 측정하는 지수로, 100 이상일 경우 긍정적인 전망을, 100 이하일 경우 부정적인 전망을 의미한다. ...(더보기)[천지일보] “추석 특수 기대 vs 中 전자상거래 위협”… 3분기 유통업계 기대감 엇갈려('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머니투데이 [이데일리] ‘중기전용 T커머스’ 앞두고…업계 이해관계 첨예 업계 해묵은 과제였던 중소기업 전용 데이터홈쇼핑(T커머스) 신설이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의 손을 거치면서 빠르게 가시화되자 이해관계자들의 주판 튕기기도 빨라지고 있다. 가장 적극적인 홈앤쇼핑은 T커머스 신설 요구에 목소리를 높이는 모양새지만 기존 홈쇼핑 업계는 업황 악화 상황에서 새로운 사업자의 등장이 부담스럽다는 우려를 내비치고 있다.​ ...(더보기)[이데일리] ‘중기전용 T커머스’ 앞두고…업계 이해관계 첨예('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2024-07-11
[데일리한국] 유튜브 쇼핑 등장에 이커머스업계 ‘술렁’…파급력 앞세운 메기될까
[데일리한국] 유튜브 쇼핑 등장에 이커머스업계 ‘술렁’…파급력 앞세운 메기될까 구글이 유튜브에서 세계 최초로 한국에 ‘쇼핑 전용 스토어’를 출시하며 온라인 커머스 시장 공략에 나섰다. 영상을 시청하며 다른 플랫폼에 접속할 것 없이 영상 속 탭에서 손쉽게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국내 이커머스 업계에서는 유튜브 쇼핑이 미칠 영향력에 대해 예의주시하는 분위기다. 1일 업계에 따르면 유튜브는 최근 국내 전자상거래 기업 카페24와 손잡고 '유튜브 쇼핑을 위한 전용 스토어'를 개설했다. 유튜브 쇼핑 기능은 한국에 최초로 도입됐다. 한국 유튜브는 젊은 층에 인기가 많은 만큼 온라인 쇼핑에 익숙하고 트렌드에 민감한 소비자가 많아 한국의 이커머스 시장을 테스트 베드로 삼은것으로 풀이된다. ...(더보기)[데일리한국] 유튜브 쇼핑 등장에 이커머스업계 ‘술렁’…파급력 앞세운 메기될까('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지디넷코리아 [스카이데일리] ‘대형마트 새벽배송’ 허용… 업계는 ‘인력 등 중복투자’ 필요 대형마트의 영업제한시간과 의무휴업일에도 온라인 주문을 허용키로 하는 법안이 재발의돼 국내 유통업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다만 규제가 오래 막힌 탓에 인력 등 중복투자 필요도 제기되고 있다. 2일 국회 의안정보시스템에 따르면 지난달 27일 통신판매업을 신고한 대형마트는 영업시간제한이나 의무휴업일 지정에도 불구하고 통신판매를 할 수 있는 내용을 담은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안이 발의됐다. 제21대 국회 초였던 2020년에는 관련 법이 발의됐으나 규제 완화를 둘러싼 이견, 임기 말 심화한 여야 정쟁으로 결국 본회의에 오르지 못하고 폐기됐다. 당시 정부는 규제 완화를 보완하기 위해 2022년 말 대형마트·전통시장 등 이해단체들과 ‘대·중소유통 상생협약’을 맺고 제도 개선책을 내놨으나 법 개정이 무산되며 중단됐다. ...(더보기)[스카이데일리] ‘대형마트 새벽배송’ 허용… 업계는 ‘인력 등 중복투자’ 필요('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이데일리
2024-07-04
[뉴스핌] "올 게 왔다" 유튜브 쇼핑 스토어에 유통업계 '술렁'
[뉴스핌] "올 게 왔다" 유튜브 쇼핑 스토어에 유통업계 '술렁' 유튜브가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 영상을 시청하며 다른 플랫폼에 접속할 것 없이 영상 속 탭에서 손쉽게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쇼핑' 기능이 신규 도입됐다. 새로운 활로를 찾은 판매자들부터 연예인, 인플루언서까지 진출해 시장이 빠르게 활성화되고 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유튜브는 최근 국내 전자상거래 기업 카페24와 함께 '유튜브 쇼핑을 위한 전용 스토어'를 개설했다. 이미 앱 상단 카테고리에 '쇼핑' 탭에는 상품을 소개하는 숏폼, 영상이 다수 게재돼 있다. 시청자는 별도의 가입 절차를 거칠 것 없이 앱 내에서 상품 구매가 가능하다. ...(더보기)[뉴스핌] "올 게 왔다" 유튜브 쇼핑 스토어에 유통업계 '술렁'​('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시사위크 [중앙일보] 中 알리·테무의 도 넘은 개인정보 수집 실태 당신의 SNS 정보, 18만 중국 업체로 넘어간다? 부산에 사는 30대 남성 A씨는 최근 6개월 동안 중국계 전자상거래 플랫폼(C-커머스) 중 하나인 ‘알리익스프레스’로부터 주문하지 않은 택배 수십 개를 받았다고 한다. 상자 안에는 천 조각 등 쓰레기가 들어가 있거나, 내용물이 없는 경우도 있었다. 배송지는 A씨 자택은 물론 근처 학교나 관공서 등 다양했다. 전문가들은 ‘브러싱 스캠(Brushing Scam)’ 가능성을 높게 본다. 판매자가 판매 실적을 부풀리기 위해 불특정 다수에게 택배를 발송하는 행위로, 작년 중순부터 국내 커뮤니티에 비슷한 사례가 올라오고 있다. A씨 등은 “중국 플랫폼에서 물건을 산 뒤부터 이런 일이 발생하기 시작했다”고 주장한다. ...,(더보기)[중앙일보] 中 알리·테무의 도 넘은 개인정보 수집 실태('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이뉴스투데이
2024-06-27
[전자신문]소상공인 전용 T커머스 신설 논의 본격화…하반기 결론 낸다
[전자신문]소상공인 전용 T커머스 신설 논의 본격화…하반기 결론 낸다 정부가 소상공인 전용 데이터홈쇼핑(T커머스) 신설에 대한 논의에 착수했다. 전문가 집단과 검토를 거쳐 이르면 하반기 내 T커머스 채널 신설 여부를 결론 낼 것으로 전망된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지난 11일 출범한 '홈쇼핑 산업 경쟁력 강화 TF'를 통해 소상공인 전용 T커머스 신설 논의에 착수했다. TF는 최준호 과기정통부 방송진흥정책관이 총괄 반장을 맡고 방송·법률·경제·경영·회계 등 각 분야 전문가 17명이 참여한다. 당초 과기정통부가 밝힌 TF 의제는 △데이터홈쇼핑 제도 △홈쇼핑 재승인 조건 △유료방송사-홈쇼핑 간 상생협력 방안 등 3가지였다. 기존 홈쇼핑사가 꾸준히 건의해온 규제 개선에 초점을 맞췄다. 유료방송사-홈쇼핑 상생협력 방안 의제에서는 송출수수료 갈등 문제를 다룬다. ...(더보기)[전자신문]소상공인 전용 T커머스 신설 논의 본격화…하반기 결론 낸다('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출처 : 헤럴드경제 [문화일보] “AI 상상도 못한 때 만든 ‘개인정보법’… 챗GPT 시대 맞춘 기준 마련”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세간을 계속 놀라게 하고 있다. 카카오·골프존 등 유수의 기업들에 개인정보보호 위반 혐의로 거액의 과징금을 연달아 부과하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세계적인 명품회사 프랑스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의 고급 시계 브랜드 ‘태그호이어’가 해킹 공격을 받아 2900여 건의 한국 고객 정보가 유출돼 개인정보위로부터 과징금과 과태료를 부과받은 사실이 뒤늦게 드러나기도 했다. 개인정보위는 지난 5월 카카오에 오픈채팅방에서 최소 6만5000여 명의 정보가 유출됐다며 국내 업체 역대 최대 과징금인 151억 원을 부과했다. 또 같은 달 개인정보 파일서버를 제대로 관리하지 않아 221만 건의 이름과 전화번호를 유출한 골프존에는 75억 원의 과징금을 부과하기도 했다.​ ...(더보기)[문화일보] “AI 상상도 못한 때 만든 ‘개인정보법’… 챗GPT 시대 맞춘 기준 마련”('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출처 : 한스경제
2024-06-20
[이데일리] '멀티호밍' 시대, 셀러도 변한다...채널별 전략 달리해
[이데일리] '멀티호밍' 시대, 셀러도 변한다...채널별 전략 달리해 판매자들이 ‘멀티호밍’ 트렌드에 맞춰 플랫폼별 차별화된 옵션 전략을 찾기 위해 집중하고 있다. 멀티호밍이란 사용자들이 여러 플랫폼을 이용 목적에 따라 동시에 사용하는 현상을 말한다. 소비자들이 다양한 플랫폼을 비교하며 자신의 상황에 맞는 상품을 찾으러 다니면서 판매자들이 플랫폼별로 최적화된 옵션이 필요하다는 판단에서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주요 판매자들은 쿠팡과 네이버, G마켓, 알리익스프레스 등 다양한 이커머스에 동시 입점하며 플랫폼별 상품 전략을 다르게 세우고 있다. 판매자들은 사용자 특징에 맞춰 가격과 배송, 번들 등을 실험하며 옵션 다변화 전략을 짜고 있다.​​ ...(더보기)[이데일리] '멀티호밍' 시대, 셀러도 변한다...채널별 전략 달리해 ('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출처 : 아시아투데이 [브릿지경제] 'SNS 본색은 커머스'… 유튜브·틱톡·인스타 쇼핑 기능 쏟아낸다‘결국은 커머스다.’ 글로벌 소셜미디어(SNS)가 사용자 간 소통 창구에서 콘텐츠 검색 플랫폼으로 변모한 데 이어, 최근에는 커머스 생태계 구축으로 무게 중심을 옮기고 있다.9일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틱톡과 인스타그램에 이어 유튜브까지 새로운 쇼핑 기능을 속속 도입하고 나섰다. 이들 3사는 긴 체류시간과 거대한 이용자수 그리고 인플루언서를 전면에 내세우며 커머스 시장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더보기)[브릿지경제] 'SNS 본색은 커머스'… 유튜브·틱톡·인스타 쇼핑 기능 쏟아낸다​('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브릿지경제[내일신문] K브랜드에 푹 빠진 동남아 Z세대…유통가 공략K제품 수요가 꾸준히 발생하는 동남아 마켓에서Z세대(1990년대 중반~2010년대 초반 출생한 세대) 영향력이 점점 커지고 있다.4일 동남아와 대만 기반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코리아(지사장 권윤아)에 따르면 동남아 마켓에서 K제품을 구매하는 전체 고객 연령대별 구매 비중을 확인한 결과 Z세대 비중이 33%에 달한다. ...(더보기)[내일신문] K브랜드에 푹 빠진 동남아 Z세대…유통가 공략​​​('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내일신문
2024-06-11
[아시아투데이] 유통업계, 단독 가전제품 출시 흥행…“상품 범위 확대”
[아시아투데이] 유통업계, 단독 가전제품 출시 흥행…“상품 범위 확대” 유통업계가 단독 가전제품 상품을 출시하며 흥행에 성공하고 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홈쇼핑은 미국 소형가전 1위 브랜드 '샤크닌자' 무선 청소기가 론칭 두 달 만에 주문액 40억원을 돌파하는 등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무선 블렌더를 단독으로 선보인다.TV홈쇼핑을 넘어 유튜브, SNS 등으로 판매채널을 다각화하는 '멀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 전략을 기반으로 지난 2월 샤크닌자 청소기를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공식 유튜브 채널 '롯튜브'에서 숏폼으로 공개한 후 라방에서 선보여 시청자 50만명이 몰렸다. TV홈쇼핑에서 단독 론칭 후 두 달 만에 40억원 이상 주문금액을 기록했다. ...(더보기)[아시아투데이] 유통업계, 단독 가전제품 출시 흥행…“상품 범위 확대”​('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출처 : 이투데이 [전자신문] 정부, 유통까지 마이데이터 확대 추진…업계 “C커머스 통한 유출 우려” 20일 업계에 따르면 개인정보보호위원회는 유통과 통신, 보건의료 분야까지 마이데이터 사업을 확대, 제3자 정보 전송이 가능토록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개보위는 이와 관련해 내년부터 모든 분야에 적용되는 '마이데이터의 세부 기준을 정한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개정안'을 이달 초 입법 예고했다. 마이데이터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보유한 기업이나 기관에 그 정보를 당사자가 원하는 다른 곳으로 옮기도록 요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정보주체의 동의만 얻으면 개인정보를 관련 사업자에 제공해 활용 가능하다. ...(더보기)[전자신문] 정부, 유통까지 마이데이터 확대 추진…업계 “C커머스 통한 유출 우려”​('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출처 : KBS뉴스
2024-05-23
[SBS뉴스] "나도 모르게 내 이름으로 해외 직구?"…따지자 사이트 폐쇄
[SBS뉴스] "나도 모르게 내 이름으로 해외 직구?"…따지자 사이트 폐쇄 주문하지도 않은 물건이, 그것도 내 이름으로 해외에서 배송됐다면, 당황스러울 텐데요. 실제로 이런 일이 벌어지고 있다는 제보가 들어왔습니다. 구매 대행 업체에 따졌더니, 이후에 벌어진 상황은 더 황당했다고 합니다. 어떻게 된 일인지 정 연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홍 모 씨는 최근 해외 직구한 물건 통관 여부가 궁금해 관세청 전자통관사이트 '유니패스'에 들어갔다가 깜짝 놀랐습니다. 주문한 적 없는 신발들이 중국에서 발송돼 자신의 이름과 개인통관고유부호로 통관된 겁니다. 목포, 인천, 서울 등으로 배송까지 완료됐습니다. ...(더보기)[SBS뉴스] "나도 모르게 내 이름으로 해외 직구?"…따지자 사이트 폐쇄​(더보기 '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출처 : SBS뉴스​ [브릿지경제] C-커머스 만나는 정부…위해제품 차단될까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등 중국 이커머스 업체에서 판매되는 제품에 위해물질 검출 이슈가 지속적으로 발생하자 정부가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나섰다. 알리익스프레스·테무와의 협약을 통해 유해물질을 함유한 위해제품 차단이 이뤄질 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6일 정부와 유통업계 등에 따르면 공정거래위원회는 오는 13일 중국 이커머스 알리익스프레스·테무와 안전자율협약을 맺을 예정이다. 이번 협약의 핵심은 위해 물품의 국내 유통 차단인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 이커머스에서 판매한 제품에서 인체에서 유해한 물질이 검출 시 판매 중지를 내려 소비자의 피해를 방지하겠다는 것이다. ...(더보기)[브릿지경제] C-커머스 만나는 정부…위해제품 차단될까​(더보기 '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출처 : 브릿지경제 [매일일보] 반등세 올라탄 韓 이커머스, 앞으로 변수는 고물가로 인한 소비심리 악화로 얼어붙었던 국내 이커머스 시장이 조금씩 기지개를 켜는 모양새다. 이는 뼈를 깎는 노력의 결과다. 희망퇴직, 경영 쇄신, 저수익 사업 정리 등 내실 강화에 공을 들인 동시에 신사업 발굴, 해외 진출, 적재적소 투자·인수 등 외형 확대를 꾀했기 때문이다. 실제 이커머스 시장과 관련한 각종 지표가 반등세를 가르키고 있다. 6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지난 3월 국내 주요 25개 유통업체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10.9% 증가한 15조8000억원으로 조사됐다. 이 가운데, 온라인 유통의 경우 봄나들이 철을 맞아 서비스·기타(37.5%), 식품(28.9%) 등 대부분 품목에서 오름세를 기록하며 매출이 15.7% 신장했다. 동기간 오프라인 유통 매출(6%)과 비교해도 높은 수치다. 주요 업체 온라인 매출 상승률도 지난해 9월 이래 7개월 연속으로 두 자릿수를 이어가고 있다.대한상공회의소가 500개 소매유통업체를 대상으로 2분기 소매유통업 경기전망지수(RBSI)를 파악한 결과, 전망치는 1분기(79)보다 높은 85로 집계됐다. 온라인은 직전 분기(78) 보다 소폭 늘어난 84로 서서히 안정세를 찾는 모습이다. 오프라인인 백화점(97)과 대형마트(96)는 기준치(100)에 육박했다.다만, 새로운 변수가 등장하며 국내 이커머스 시장 판도가 크게 요동칠 것으로 예고된다. 일명 ‘알테쉬’로 불리는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쉬인 등 'C커머스(중국 이커머스 플랫폼)'가 한국 시장에 진출해 공세 수위를 높이면서다. C커머스는 박리다매식 초저가 전략을 내세워 고물가 상황 속 틈새시장을 효율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더보기)[매일일보] 반등세 올라탄 韓 이커머스, 앞으로 변수는​(더보기 '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
2024-05-10
[파이낸스투데이] 김지향 시의원 "대형마트 공휴일 의무휴업 폐지·온라인 새벽배송 길 열어"
[파이낸스투데이] 김지향 시의원 "대형마트 공휴일 의무휴업 폐지·온라인 새벽배송 길 열어" 12년간 유지돼온 서울시 대형마트 공휴일 의무휴업과 영업제한시간(온라인 포함)이 완화된다. 서울특별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김지향 의원(국민의힘, 영등포4)은 "발의한 서울시 유통업 상생협력 및 소상공인 지원과 유통분쟁에 관한 조례 개정안(이하 개정안)이 26일(금) 서울시의회 본회의를 통과했다."고 26일 밝혔다.김지향 의원은 이날 "유통산업발전법 제정 이후 비대면 문화의 급격한 확산으로 온라인 시장이 급성장하는 등 유통환경이 크게 달라졌다."며 "그러나 제도적 변화는 이에 따르지 못해 서울시의 경우, 대형마트와 전통시장을 중심으로 형성된 지역경제가 알리·테무 등 외국계 온라인 플랫폼 기업의 국내 e커머스 시장 공략으로 빠르게 잠식되고 있는 상황이다."고 이같이 지적했다.이에 김지향 의원은 개정안을 통해 그 동안 25개 자치구 대형마트의 의무휴업일을 공휴일로 지정해 오던 원칙과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영업시간을 제한해오던 기존 관행에서 벗어나 이해당사자들이 상생을 모색할 수 있도록 고려했다. ...(더보기)[파이낸스투데이] 김지향 시의원 "대형마트 공휴일 의무휴업 폐지·온라인 새벽배송 길 열어"​(더보기 '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출처 : 파이낸스투데이 [아시아투데이] 5월 역대급 혜택…이커머스업계, 다양한 이벤트 눈길 이커머스업계가 올해 상반기에도 역대급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해 고객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29일 업계에 따르면 11번가는 29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상반기 최대 프로모션 '십일절페스타'를 열고 총 520만여개에 달하는 상품을 최대 72% 할인 판매한다. ...(더보기)[아시아투데이] 5월 역대급 혜택…이커머스업계, 다양한 이벤트 눈길​(더보기 '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출처 : 아시아투데이 [SBS뉴스] "나도 모르게 내 이름으로 해외 직구?"…따지자 사이트 폐쇄 주문하지도 않은 물건이, 그것도 내 이름으로 해외에서 배송됐다면, 당황스러울 텐데요. 실제로 이런 일이 벌어지고 있다는 제보가 들어왔습니다. 구매 대행 업체에 따졌더니, 이후에 벌어진 상황은 더 황당했다고 합니다. 어떻게 된 일인지 정 연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홍 모 씨는 최근 해외 직구한 물건 통관 여부가 궁금해 관세청 전자통관사이트 '유니패스'에 들어갔다가 깜짝 놀랐습니다. 주문한 적 없는 신발들이 중국에서 발송돼 자신의 이름과 개인통관고유부호로 통관된 겁니다. 목포, 인천, 서울 등으로 배송까지 완료됐습니다. ...(더보기)[SBS뉴스] "나도 모르게 내 이름으로 해외 직구?"…따지자 사이트 폐쇄​(더보기 '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출처 : SBS뉴스​
2024-05-03
[한경닷컴] "플랫폼 규제가 개방형 혁신 해친다…신중한 접근 필요"
[한경닷컴] "플랫폼 규제가 개방형 혁신 해친다…신중한 접근 필요" 한국벤처창업학회는 지난 20일 학술대회에서 플랫폼 규제가 스타트업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을 심층적으로 분석하고 정책 방향을 제시했다. 온라인 플랫폼의 오픈 이노베이션 활동과 플랫폼 규제의 경제적 효과를 양적으로 측정해 발표한 것은 학계 최초다.최영근 상명대 교수는 '플랫폼과 오픈 이노베이션'에 대한 실증적 연구를 통해 온라인 플랫폼의 오픈 이노베이션 활동이 기업 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발표했다. 최 교수가 연구한 결과 온라인 플랫폼의 경우 계열사의 분할 및 신규 사업 개시가 본사의 오픈 이노베이션 활동 보다 시장 가치 향상에 더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더보기)[한경닷컴] "플랫폼 규제가 개방형 혁신 해친다…신중한 접근 필요"(더보기 '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출처 : 한경닷컴 [EBN] C커머스 역주 ‘7月 천하’로…짝퉁·품질 논란에 소비자 외면 지난해 9월 ‘반(反)쿠팡’ 대열에 합류하며 지난 7개월간 빠르게 몸집을 키워온 C커머스(중국계 이커머스 플랫폼)가 최근들어 급격히 힘이 빠지는 모양새다. 초저가 전략으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던 것과 달리 일명 ‘짝퉁(가품)’ 이슈에 발암물질 검출 등 안전성 논란까지 불거지면서 소비자 이용률이 곤두박질 치고 있다. 2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알리와 테무의 고객 이용 시간이 지금으로부터 3년전인 2021년 3월 수준으로 급감했다. 판매 상품에서 발암물질이 대량으로 검출되는 등 각종 잡음이 끊이지 않으면서 소비자들의 불안감이 ‘쇼핑 외면’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더보기)[EBN] C커머스 역주 ‘7月 천하’로…짝퉁·품질 논란에 소비자 외면​​(더보기 '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출처 : EBN [데일리안] 쿠팡, '물류산업대전' 참가…물류혁신 소개 쿠팡은 국토교통부가 개최하는 ‘2024 국제물류산업대전’에 참가해 지속적인 투자를 통한 물류인프라 확충 노력과 로켓배송 권역 확대 계획을 소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달 23일부터 26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물류산업의 미래기술, 물류업계의 미래와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물류 전문 전시회다. 150여개의 물류기업이 참가하고, 설치된 부스는750여개다. 쿠팡은 행사 기간 ‘물류혁신이 만드는 전국 로켓배송’을 주제로 부스를 마련해 쿠팡의 물류 인프라와 상생모델 등에 대해 선보인다. 특히 로켓배송을 위한 노력, 쿠세권(로켓배송 가능 지역) 확대를 위한 지속적인 투자및 물류혁신 성과 등을 집중적으로 소개한다. ...(더보기)[데일리안] 쿠팡, '물류산업대전' 참가…물류혁신 소개​(더보기 '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출처 : 데일리안 [머니투데이] 생산자물가 '들썩'…배추·양배추·양파까지 "안 오르는 게 없다" 생산자물가가 4개월 연속 상승했다. 먹거리 물가 상승세가 이어진 영향이다. 높아진 장바구니 물가 부담에 정부는 재정 투입 등을 통해 농산물 물가 상승을 억제하려 하고 있지만 백약이 무효한 상황이다. 농산물 유통 구조에 대한 근본적인 개혁 필요성이 대두되는 이유다. 23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지난달 생산자물가지수는 한 달 전보다 0.2% 상승한 122.46(2015=100)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12월부터 4개월째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전년 동월 대비로는 1.6% 상승하며 8개월 연속 상승세를 지속했다. 생산자물가는 소비재·자본재뿐만 아니라 기업 생산 과정에 투입되는 원재료·중간재 등까지 측정한 물가 지수를 가리킨다. ...(더보기)[머니투데이] 생산자물가 '들썩'…배추·양배추·양파까지 "안 오르는 게 없다"​(더보기 '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출처 : 머니투데이
2024-0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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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2004년 10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