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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낸셜신문] 2분기 소매유통업 경기 회복 기대...中 이커머스 공세에는 불안
[파이낸셜신문] 2분기 소매유통업 경기 회복 기대...中 이커머스 공세에는 불안 2분기 유통업 경기 기대감이 점차 살아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지만, 중국 이커머스 공세에 대한 국내 유통업체들의 불안감도 큰 것으로 나타났다.대한상공회의소는 500개 소매유통업체를 대상으로 2분기 소매유통업 경기전망지수(RBSI)’를 조사한 결과, 전망치가 ‘85’로 집계됐다고 8일 밝혔다. RBSI는 유통기업의 경기 판단과 전망을 조사해 지수화한 것으로 기업의 체감경기를 나타낸다. 100 이상이면‘다음 분기의 소매유통업 경기를 지난 분기보다 긍정적으로 보는 기업이 많다’는 의미고 100 미만이면 그 반대다. ...(더보기)[파이낸셜신문] 2분기 소매유통업 경기 회복 기대...中 이커머스 공세에는 불안(더보기 '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출처 : 파이낸셜신문​ [뉴스핌] 서울시, '해외직구' 어린이용품서 기준치 최대 56배 발암물질 서울시가 해외 온라인쇼핑플랫폼 판매 제품에 대한 안전성 검사를 실시한 결과 어린이용품에서 기준치를 최대 56배 초과하는 인체발암가능물질이 검출됐다. 서울시는 해외직구 상품에 대한 상시적인 안전성 검사 실시와 전담 신고센터 운영을 통한 피해구제 등을​주요 내용으로 하는 '서울시 해외 온라인 플랫폼 소비자 안전 확보 대책'을 8일 발표했다. 검사를 통해 유해 물질 검출 등 시민 건강을 위협하는 제품 리스트는 4월 넷째 주부터 매주 공개할 예정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소비자의 해외직구액은 6조8000억원으로 전년(2022년 5조3000억원)대비 28.3% 증가했다. 기존에는 미국 직구가 대세였는데 중국 플랫폼의 공세로 지난해는 절반 가까이(48.7%)가 중국 업체였다. ​​​​ ...(더보기)[뉴스핌] 서울시, '해외직구' 어린이용품서 기준치 최대 56배 발암물질(더보기 '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출처 : 뉴스핌​ [이코노미 퀸] "투표 마친 고객 잡아라"... 유통가, 개표방송 맞춰 가족·뷰티 상품 등 편성 10일 열리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맞아 유통가가 개표방송에 맞춰 가족.뷰티 상품을 편성하는 등 투표를 마친 사람들을 공략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백화점 등 오프라인 채널은 공휴일인 총선일 나들이객을 잡기 위해 쇼핑 혜택을 키우고, 홈쇼핑 채널들은 방송사 개표방송이 시작되는 오후부터 채널 이동(재핑)이 많이 일어날 것으로 보고 편성 경쟁에 돌입했다. ...(더보기)[이코노미 퀸] "투표 마친 고객 잡아라"... 유통가, 개표방송 맞춰 가족·뷰티 상품 등 편성(더보기 '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출처 : 이코노미 퀸​ [뉴시스] 해외 화장품 직구 급증…식약처 "구매 시 '이런 점' 주의" 식약처는 화장품의 해외직구가 증가하고, 해외 온라인 플랫폼 이용이 급증함에 따라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국내 소비자가 해외 화장품을 구매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 및 정보를 안내한다고 8일 밝혔다. 화장품은 의약품이 아니므로 해외직구 사이트에서 화장품을 피부염 호전, 염증 완화, 지방분해 등 의학적 효능·효과가 있는 것처럼 허위·과대 광고하는 경우에는 이를 구매하면 안된다. 또 국내에 같은 제품명을 가진 화장품이 있더라도 국가별로 사용금지 원료에 차이가 있어 제품의 성분·함량이 다를 수 있어 확인이 필요하다. 이 경우에는 제품 공식 홈페이지 및 판매 홈페이지에서 원료명, 전성분 등을 확인한 후 의약품안전나라 ‘화장품사용제한원료’를 통해 검색할 수 있다. ...(더보기)[뉴시스] 해외 화장품 직구 급증…식약처 "구매 시 '이런 점' 주의"(더보기 '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출처 : 뉴시스​
2024-04-11
[서울경제] 독성 세제·살균제, 해외 직구 막는다
[서울경제] 독성 세제·살균제, 해외 직구 막는다 정부가 유해 물질이 포함된 세제나 살균제 등이 해외 직접구매를 통해 국내에 들어오지 못하도록 법 개정을 추진한다.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등 중국계 전자상거래(e커머스) 업체를 통한 소액 수입 물품의 무분별한 국내 유통을 막겠다는 것이다.27일 관계 부처에 따르면 국무조정실이 주관하는 해외직구종합대책태스크포스(TF)는 해외 직구 상품 통관 절차에 유해 성분 포함 여부를 넣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더보기)[서울경제] 독성 세제·살균제, 해외 직구 막는다('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서울경제 [머니스] 日 '붉은 누룩' 비상… 식약처 "문제제품 국내유통 없어" 일본에서 붉은 누룩(홍국)이 들어간 건강식품을 먹고 사망한 사례까지 발생한 가운데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해당 제품의 국내 유통 여부를 확인하고 관련 제품에 대한 점검에 착수했다. 27일 뉴시스에 따르면 식약처는 이번에 문제가 된 일본 고바야시제약 제품 또는 그 원료를 사용한 제품은 국내에 없는 것으로 파악했다. 식약처는 "아직 국내에 유통된 사실은 없다"면서 "지난 25일 각 온라인몰 등에도 고바야시 제약의 붉은 누룩 제품 판매 금지를 요청하는 공문을 보냈다"고 밝혔다.문제가 된 제품은 고바야시 제약이 제조한 '붉은 누룩 콜레스테롤 헬프'다. 이를 섭취한 경우 신장 질환이 발생할 수 있다. 이런 사실이 알려지면서 고바야시 제약에서 붉은 누룩을 공급받아 제조하는 주류, 과자류 등도 모두 일본 현지에서 판매 중단됐다. ...(더보기)[머니스] 日 '붉은 누룩' 비상… 식약처 "문제제품 국내유통 없어"('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머니스 [서울경제] 정부, 알리 '농식품 원산지 표기' 점검 정부가 중국 전자상거래(e커머스) 업체 알리익스프레스가 농축산 식품 원산지 표시를 제대로 하는지 일제 점검을 벌였다. 정부는 추후 알리가 원산지 표시를 명확히 하는지 지속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1일 관계 부처에 따르면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은 지난주 알리 한국지사를 방문해 플랫폼 내 농축산 식품 원산지 표기 실태 점검 및 지도를 실시했다. 현행 농수산물의 원산지 표시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국산 농산물 원산지 표시는 국산 또는 국내산, 생산 시도명 등으로 써야 하는데 알리의 경우 한국(KOREA)의 약자인 ‘KR’로만 기재하거나 불분명하게 표시해왔기 때문이다. ...(더보기)[서울경제] 정부, 알리 '농식품 원산지 표기' 점검('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서울경제 [뉴스핌] 알리·테무 공습에 중국 직구 121% 급증…정부, 전담팀 꾸려 부당행위 감시 강화 알리·테무 등 중국 플랫폼업체를 이용하는 국내 이용자가 늘어나면서 지난해 중국 직접 구매액(직구)은 3조2872만원으로 집계됐다. 1년 전보다 121.2%(1조8014억원) 급증한 수치다. 다만 중국 직구 소비자가 증가한 만큼 제품 불량 등 피해를 본 소비자도 빠른 속도로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면서 공정당국을 비롯한 정부의 대응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공정당국은 알리 등 중국 플랫폼 업체를 대상으로 소비자 보호의무 위반 행위에 대해 조사에 착수했다. 산업부는 전담 부서를 신설하고 대응책을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더보기)[뉴스핌] 알리·테무 공습에 중국 직구 121% 급증…정부, 전담팀 꾸려 부당행위 감시 강화('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뉴스핌​
2024-04-03
[파이낸셜뉴스] '기울어진 운동장' 개선 목소리 높아져
[파이낸셜뉴스] '기울어진 운동장' 개선 목소리 높아져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등 C커머스 업체의 공습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면서 국내 이커머스 업계 입장에서 시장은 '기울어진 운동장'이 됐다. C커머스들이 여러 규제를 받는 국내 이커머스 쇼핑몰들과 달리 판매하면 안되는 제품으로 매출을 올리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업계에선 법 개정을 통해 국내 업체와 동등한 기준으로 규제할 것을 요구하는 한편, 국내 업체들의 '역직구'도 적극 지원해달라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더보기)[파이낸셜뉴스] '기울어진 운동장' 개선 목소리 높아져​('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파이낸셜뉴스 [뉴시스] '식품쇼핑몰' 운영 중이세요?…'이런 광고'는 불법입니다 최근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해외직구, 공동구매 등 식품을 판매하는 쇼핑몰을 누구나 쉽게 열 수 있다. 하지만 법을 벗어난 부당 광고로 시정명령, 영업정지 등의 행정 처분을 받는 경우도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25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사업자가 광고나 표시를 할 때 허위로 작성·소비자를 기만하거나 오인시킬 우려가 있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를 부당 표시 광고라고 한다. 이러한 부당 광고는 사업자가 고의적으로 진행 하는 경우도 많지만 일부는 합법적인 광고 기준을 알지 못하고 부당한 광고를 하는 경우도 있다. ...(더보기)[뉴시스] '식품쇼핑몰' 운영 중이세요?…'이런 광고'는 불법입니다​​('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뉴시스 [조세일보] 식약처 '대마 성분 젤리' 반입 차단... 어떤 제품이길래 해외에서 대마와 대마 유사성분이 함유된 젤리 등의 남용이 급증하고 있다. 이에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제품의 국내 반입을 차단하고 나섰다. 25일 식약처는 해외에서 대마인 에이치에이치시(HHC), 티에이치시피(THCP)와 대마 유사 성분인 에이치에이치시-오-아세테이트(HHC-O-acetate)가 함유된 젤리, 사탕 등 제품 남용으로 입원 환자가 급증한 것을 우려해 '에이치에이치시-오-아세테이트'를 국내 반입차단 대상 원료·성분으로 새롭게 지정·공고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지정된 에이치에이치시-오-아세테이트는 '마약류관리법'에 따라 임시마약류(2군)으로 지정돼 있고 정신혼란, 신체적·정신적 의존성을 유발하는 등 위해성이 높은 성분이다. ...(더보기)[조세일보] 식약처 '대마 성분 젤리' 반입 차단... 어떤 제품이길래('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조세일보
2024-03-27
[데일리안] 온라인 쇼핑 증가에…작년 전자지급결제액 일평균 1조2266억
[데일리안] 온라인 쇼핑 증가에…작년 전자지급결제액 일평균 1조2266억 온라인 쇼핑 등의 거래가 증가하면서 지난해 전자지급결제 규모가 일평균 1조2000억원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2023년 중 전자지급서비스 이용 현황'에 따르면 지난해 전자지급결제대행(PG) 이용 건수는 일평균 2588만건으로 전년 대비 9.4% 늘었다. 같은 기간 이용 금액은 1조2266억원으로 16.5% 증가했다. PG는 전자상거래에서 구매자로부터 대금을 받아 판매자에게 최종적으로 지급할 수 있도록 지급결제 정보를 송·수신하거나 그 대가를 정산 대행하는 서비스다. 온라인 쇼핑 거래가 증가하면서 신용카드 결제대행 중심으로 이용 규모가 확대됐고, 가상계좌 결제대행도 큰 폭으로 늘었다는 설명이다. ...(더보기)[데일리안] 온라인 쇼핑 증가에…작년 전자지급결제액 일평균 1조2266억('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데일리안 [매경헬스] "소상공인 판로 확대"…상생 나선 유통업계 유통업계가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개척에 적극 나섰다. 코로나19 이후 활성화된 온라인 시장에 진출할 수 있게 도우면서 상생한다는 취지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1월 배달의민족(배민)이 운영하는 배민스토어에 전통시장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3주 만에 전통시장 전체 주문 수가 약 8배 증가했다. 하루 평균 주문 수도 같은 기간 6배 늘었다. 배민스토어는 반찬, 정육, 과일, 꽃, 생활용품 등 개인 판매자 및 소상공인의 상품을 주문하고 즉시 배달받는 서비스다. 지난 1월 30일부터 배민은 전통시장 활성화 및 소상공인 판로 확대 지원을 위해 수유전통시장과 용산용문시장의 중개·배달을 시작했다. ...(더보기)[매경헬스] "소상공인 판로 확대"…상생 나선 유통업계('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매경헬스 [중소기업뉴스] 중기부, 5월 봄빛 동행축제 참여기업 모집 중소벤처기업부는 올해 첫 동행축제인 ‘5월 봄빛 동행축제’에 참여할 기업을 공개모집한다고 지난 12일 밝혔다.이번 동행축제는 5월 ‘가정의 달’에 맞춰 함께 참여해 줄 기업 300개사를 선정해 행사기간 동안 온·오프라인 전용 기획전 등 더욱 알찬 판촉 기회와 홍보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특히, 올해의 경우 공개모집(200개사)과 추천선발(100개사) 등 2가지 분야로 선정할 예정이며, 작년과 달리 지방중소벤처기업청·민간유통사·유관기관 등 다양한 유통·지역 네트워크를 통해 동행축제를 대표할 수 있는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선정, 소비자에게 우수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더보기)[중소기업뉴스] 중기부, 5월 봄빛 동행축제 참여기업 모집('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중소기업뉴스
2024-03-19
[노컷뉴스] 中 이커머스, 韓 본격 침공…'수수료 제로' 알리의 파상공세
[노컷뉴스] 中 이커머스, 韓 본격 침공…'수수료 제로' 알리의 파상공세 중국 알리바바의 해외 서비스 알리익스프레스가 국내 판매자들을 입점시키기 위해 '수수료 면제' 정책을 꺼내들었다.​단순히 중국의 초저가 상품을 판매하는 것을 넘어 막강한 자본력을 통해 국내 유명 제조사부터 집객 역량을 갖춘 셀러까지 포섭하며 한국 이커머스 시장을 전방위 겨냥하는 양상이다. 7일 알리익스프레스는 국내 상품을 판매하는 '케이베뉴(K-venue)'에서 함께할 국내 판매자들을 모집한다면서 이들에게 입점수수료와 판매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더보기)[노컷뉴스] 中 이커머스, 韓 본격 침공…'수수료 제로' 알리의 파상공세('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노컷뉴스 [세계비즈] 이커머스, 밸런타인데이 맞아 ‘초콜릿 할인’ 막판 총력전 이커머스 업체들이 다가오는 2월14일 밸런타인데이를 맞아‘선물용 초콜릿 할인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티몬, 쿠팡, SSG닷컴 등은 오는 14일까지 다양한 초콜릿 브랜드를 할인하고 선물용 이색 상품을 제안한다. ...(더보기)[세계비즈] 이커머스, 밸런타인데이 맞아 ‘초콜릿 할인’ 막판 총력전('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세계비즈 [연합뉴스] 신선식품도 '클릭'…온라인 식품거래 첫 40조원 돌파 코로나를 계기로 비대면 거래가 일상이 되면서 온라인을 통한 식품 거래액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13일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온라인 쇼핑을 통한 ​식품 거래액은 40조6천812억원으로 사상 처음으로 40조원을 넘어섰다.​ 코로나 이전만 해도 식품 구매는 직접 눈으로 보고 살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을 선호했다. 신선도가 중요한 농·축·수산물의 경우 이런 인식이 더 강했다. 이 때문에 온라인몰이 급속히 성장하는 중에도 신선식품만은 오프라인을 선택하는 사람이 많았지만, 일상이 멈춰선 코로나 팬데믹 3년을 거치면서 이런 소비패턴에도 변화가 생겼다.​ ...(더보기)[연합뉴스] 신선식품도 '클릭'…온라인 식품거래 첫 40조원 돌파('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연합뉴스
2024-02-15
[이투데이] AI 아니면 못살아…유통가, 활용기술 개발 '무한경쟁'
[이투데이] AI 아니면 못살아…유통가, 활용기술 개발 '무한경쟁' 인공지능(AI)이 유통업계의 올해 최대 화두로 부상했다. 온라인 플랫폼 기반의 이커머스업계는 AI 서비스 개선에 나서며 경쟁력 제고에 나섰다. 대면 서비스가 주인 오프라인 유통업계도 AI 기술 도입에 그 어느 때보다 적극적이다.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 비용 절감을 하는데 AI가 필수적이기 때문이다.​ ...(더보기)[이투데이] AI 아니면 못살아…유통가, 활용기술 개발 '무한경쟁'('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이투데이 [EBN] “배송 걱정 끝”…이커머스, 설 앞두고 ‘빠른 배송’ 강화 이커머스 업계가 설을 앞두고 ‘빠른 배송’을 강화하고 있다.미처 명절 준비를 하지 못한 고객들이 배송 걱정 없이 주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G마켓이 5일부터 오는 9일까지 5일간 ‘G마켓은 오늘도 배송’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당일·새벽배송 상품 할인 행사로 설 선물세트부터 마트 장보기 상품까지 풍성하다. 9일까지 주문하면 명절 연휴 전에 상품을 받을 수 있다.​...(더보기)[EBN] “배송 걱정 끝”…이커머스, 설 앞두고 ‘빠른 배송’ 강화('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EBN [G글로벌경제신문] 中 이커머스 침공에 커지는 유해제품 우려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등 중국발 이커머스의 국내 시장 공략 속도가 심상치 않다.1만원 이하의 가격으로 판매되는 초저가 상품, 해외 직접 구매임에도 배송비용이 발생하지 않고 3~5일 내로 받아볼 수 있는 배송 속도 덕이다.이에 국내 이용자도 늘어나고 있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의 지난해 9월 통계에 따르면 알리익스프레스의 모바일 앱 국내 이용자 수는 545만명으로 쿠팡, 11번가, G마켓에 이은 4위 수준이다.​...(더보기)[G글로벌경제신문] 中 이커머스 침공에 커지는 유해제품 우려​('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G글로벌경제신문
2024-02-07
[서울경제] "싸서 샀는데"…고물가에 소비자 울리는 '웁스' 주의보
[서울경제] "싸서 샀는데"…고물가에 소비자 울리는 '웁스' 주의보“2개월이 넘게 기다렸는데도 제품이 안 와요. 주문 취소해도 환불이 안 되고.” 지난해 11월 A씨는 ‘웁스’ 쇼핑몰에서 어그 부츠를 구매했다. 기존보다 저렴한 가격에 의구심이 들었지만, “여러 명이 ‘직구(직접 구매)’ 방식으로 사는 거라 가격이 저렴한 것”이라는 쇼핑몰 측의 말을 믿고 주문했다. 그 러나 제품 배송이 수 차례 지연됐을 뿐 아니라 고객센터마저 문을 닫아 돈을 돌려받을 수도 없는 상태.최근 들어 온라인 쇼핑몰의 연락 두절, 지연, 환급 지연과 같은 소비자 피해 사례가 급격히 늘고 있다. 고물가 시대에 비교적 저렴하게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심리를 활용해 피해를 입히는 방식이다. ...(더보기)[서울경제] "싸서 샀는데"…고물가에 소비자 울리는 '웁스' 주의보('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서울경제 [디지털타임스] 대한상의 "올해 소비시장 10대 키워드는 `블루 드래곤`" 대한상공회의소가 올해 소비시장의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10대 키워드로 'B.L.U.E.D.R.A.G.O.N'(블루 드래곤)을 제시했다. 청룡이 구름을 뚫고 힘차게 날아오르듯 기업들도 위기 속에서 기회를 찾는 한 해가 되길 바라는 의미를 담았다.대한상의는 29일 국내외 유통산업 동향과 주요이슈를 수록한 '2024 유통산업 백서'에서 이같이 밝혔다. 첫 번째 알파벳 'B'는 '플랜B' 마련(Back-up plan)에서 가져왔다.올해는 어려운 경영환경과 예상치 못한 사태에 대응할 수 있는 '플랜B' 마련이 중요해질 전망이다. ...(더보기)[디지털타임스] 대한상의 "올해 소비시장 10대 키워드는 `블루 드래곤`"('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디지털타임스 [브릿지경제] 농식품부, 한우 최대 50% 할인하는 '소프라이즈' 행사 진행...29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농림축산식품부는 설 명절을 맞아 전국한우협회, 한우자조금, 농협경제지주 등과 함께 한우를 최대 50% 할인해 판매하는 ‘소프라이즈’ 행사를 연다고 28일 밝혔다.이번 할인행사는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의 부담은 낮추고, 최근 산지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우농가에는 소비촉진 등을 통해 어려움을 덜고자 기획됐다. ...(더보기)[브릿지경제] 농식품부, 한우 최대 50% 할인하는 '소프라이즈' 행사 진행...29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브릿지경제 [라이프팜뉴스] 검역본부, 설 명절 대비 국경검역 강화 농림축산검역본부(본부장 김정희)는 설 명절을 앞두고 가축전염병 유입방지를 위해 해외 여행자 및 귀성객 이동 증가가 예상되는 29일부터 2일부터 18일까지 3주간 동.축산물 국경검역을 강화한다. ...(더보기)[라이프팜뉴스] 검역본부, 설 명절 대비 국경검역 강화('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라이프팜뉴스
2024-01-31
[IT조선] 몰려오는 해외 쇼핑몰, 대안은 있나… 25일 ‘온라인유통산업 웨비나’
[IT조선] 몰려오는 해외 쇼핑몰, 대안은 있나… 25일 ‘온라인유통산업 웨비나’ 해외 쇼핑몰들의 한국 시장 잠식이 심각하다. 지난 해 11월 중국의 대표적인 직구 플랫폼 ‘알리 익스프레스’는 월간 이용자 수 기준 국내 3위를 차지했다. 이 외에도 아마존, 테무 등 해외 쇼핑몰들의 국내 영향력이 빠르게 커지고 있다. 해외 쇼핑몰들은 상품의 종류, 가격, 배송 기간 등 여러 측면에서 이점을 제공한다. 업계에서는 품질, 서비스, 가격 등의 측면에서 국내 쇼핑몰만의 경쟁력을 하루 빨리 마련해야 한다고 지적한다.오는 25일 개최되는 '2024 제1회 온라인유통산업 웨비나'에서는 국내 쇼핑몰들의 경쟁력 마련을 위한 위한 구체적인 방향성이 제시된다. ...(더보기)[IT조선] 몰려오는 해외 쇼핑몰, 대안은 있나… 25일 ‘온라인유통산업 웨비나’('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IT조 [이데일리] 5개월만에 주문액 176억…패션 단독브랜드 힘주는 홈쇼핑“바이브리짓은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한 끗의 특별함이 있는 브랜드 같아요. 제가 가진 옷 어느 것과도 믹스매치 해도 잘 어울리고 예뻐보여요.”바이브리짓의 새 모델인 배우 진기주 씨가 지난 19일 서울의 한 스튜디오에서 바이브리짓의 봄 시즌 화보 촬영에 나섰다. 봄 신상품인 ‘레이스 포인트 니트’, ‘자수 포인트 니트재킷’ 등으로 갈아입으면서 화사한 봄 분위기를 냈다.21일 업계에 따르면 바이브리짓은 지난해 8월 말 론칭한 롯데홈쇼핑의 단독 브랜드(PB)다. 론칭 후 5개월 동안 주문건수 약 25만건, 주문금액 180억여원을 기록하면서 인기를 끌었다. 롯데홈쇼핑은 바이브리짓 출시 이후 처음으로 배우 진씨를 모델로 발탁하는 등 올해 바이브리짓 알리기에 주력할 계획이다. ...(더보기)[이데일리] 5개월만에 주문액 176억…패션 단독브랜드 힘주는 홈쇼핑('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이데일리 [조선일보] 제조업 이어 온라인 쇼핑몰, 쓰나미처럼 덮쳐오는 중국산 공습 알리 익스프레스, 테무 같은 중국 인터넷 쇼핑 기업들이 무서운 기세로 국내 소매시장을 파고들고 있다. 중국 인터넷 쇼핑몰 이용자가 급증하면서 해외 직구 용도로 사용되는 관세청의 통관 고유 번호 발급 건수가 작년에만 260여 만명 늘어나 2500만명을 넘어섰다. 제조업에 이어 유통업 분야에도 중국세의 공습이 본격화된 것이다. 중국 업체들은 한국 쇼핑몰보다 많게는 70~90% 싼 초저가 전략을 앞세워 각종 공산품을 ‘해외 직구+무료 택배’ 방식으로 판매하고 있다. 고물가와 맞물리면서 알리 익스프레스의 국내 이용자는 700만명, 테무는 350만명을 넘어섰다. 국내 업체들도 해외 직구 대상 품목을 확대하며 맞대응하고 있지만, 온라인 유통 절대 강자인 쿠팡조차 고전하는 양상이다. ...(더보기)[조선일보] 제조업 이어 온라인 쇼핑몰, 쓰나미처럼 덮쳐오는 중국산 공습('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조선일보 [위메이크뉴스] '단말기유통법' '도서정가제' '대형마트 영업규제' 손본다 정부는 22일 홍릉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국민 참여자 및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다섯 번째, '생활규제 개혁''을 개최했다.​토론회에서는 국민의 일상과 경제활동에서의 자유를 회복하기 위해 국민생활과 밀접한 대표규제 3가지(단말기유통법, 도서정가제, 대형마트 영업규제)에 대해 정부의 개선방향을 보고하고, 국민 참석자들과 관계부처 담당자들이 개선방안에 대한 다양한 논의를 진행했다.​ ...(더보기)[위메이크뉴스] '단말기유통법' '도서정가제' '대형마트 영업규제' 손본다('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위메이크뉴스
2024-0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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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2004년 10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