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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사업자센터` 전면 개편
네이버가 SME(중소상공인)들이 온라인에서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사업을 확장할 수 있도록 '스마트플레이스 사업자센터'를 전면 개편했다고 14일 밝혔다.스마트플레이스는 오프라인 SME가 네이버에 내 가게 정보를 등록하고 노출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가게의 영업시간이나 메뉴 등을 소개하는 것은 물론 네이버예약, 네이버주문, 스마트콜 등 다양한 '비즈니스 도구'를 무료도 활용할 수 있다.이번 개편으로 스마트플레이스 사업자센터에서 네이버에 노출되는 가게 정보를 편집하는 것부터 네이버예약·주문 등 오프라인SME 전용 네이버 비즈니스 도구까지 모두 관리할 수 있다. 사업자센터 내 카테고리와 기능의 명칭, 배열도 직관적으로 변경했다.'네이버 비즈니스 스쿨'과의 연계로 누구나 스마트플레이스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맞춤 교육을 제공한다. 업종별로 활용하면 효과적인 비즈니스도구, 사업 전략을 고려해 설계된 특화 교육 과정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데이터 기반의 사업관리도 더욱 편리해졌다. 스마트플레이스 사업자센터 내에서 제공되는 '통계' 기능을 활용하면 △사용자들이 네이버 검색을 이용해 내 가게 정보를 접한 시간대·요일별 통계 △내 가게의 상품 별 매출 △클로바 AI(인공지능)를 통한 리뷰 분석 등 가게 평판 관리나 고객 타겟팅에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네이버는 향후 데이터를 기반으로 문제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기능도 추가해 SME의 장기적인 사업 경쟁력을 높이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방침이다.권혁상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담당 리더는 "스마트플레이스는 오프라인SME가 네이버 플랫폼을 활용해 디지털로 거점을 확장하는 첫 단계에 있는 만큼 쉬우면서도 유용한 플랫폼이 되도록 개편을 준비해 왔다"며 "바쁜 생업을 이어가는 SME가 플랫폼을 활용하는 데 큰 부담 없이 내 가게를 보다 효율적으로 알리고 많은 고객들과 연결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2021-11-15 출처 : 디지털타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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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2004년 10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