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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 함초명인이 제주 제과명인을 만났습니다.
지난 10월 도농상생기획단에 참여한 유통의 달인이 천리 먼길을 마다않고 전남 신안의 함초명인과 제주의 제과명인을 연결한 융복합 상품 탄생두 명인들이 세계에 자랑할 만한 대한민국 유네스코 자연유산인 서해 갯벌에서 자연과 건강을 듬뿍안고 자생하는 천연 함초의 성분과 기능성, 그 다양한 활용성에 대한 가치를 높이 평가하여 상호 제품개발, 원료공급 및 판매에 합의하였습니 다.대한민국 유통대박을 너머 글로벌 대박을 기대 합니다.
2021-11-19
트렌드 리포트
2021 / 11 / 19
"꽃중년도 앱으로 옷산다"…4050 겨냥한 패션앱 '블루오션'
실제 지난해 6월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이 발표한 한국미디어패널조사에 따르면 지난 2019년 4050 이커머스 이용률은 74.9%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 2016년 55.8% 보다 19.1p 늘어난 수치다. 이는 전체 이커머스 이용률(63.8...
2021-11-19
출처 : 뉴스1
트렌드 리포트
2021 / 11 / 18
'제품안전정보 오픈포럼'출범…인증・리콜 정보 제공
이러한 제품안전을 위하여 쿠팡(포럼 의장)을 비롯한 다이소, 11번가, 한샘, 위메프, 우리홈쇼핑 등 30여 기업들이 뜻을 함께 하였다. 참여 기업들은 이 포럼을 통해, 제품안전정보 활용 방법과 우수 사례를 서로 공유하고...
2021-11-18
출처 : 에너지데일리
전라남도 품평회 현장
2021-11-18
트렌드 리포트
2021 / 11 / 17
美, 달아오른 '후불결제' 시장…韓도 춘추전국시대 진입
어펌(AFRM)은 최근 글로벌 e커머스 기업 아마존에서 제휴를 확대했다. 50달러 이상 구매자를 대상으로 단독으로 후불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페이팔은 최근 1년간 후불결제 거래액을 54억달러까지 확대했다. 미국...
2021-11-17
출처 : 전자신문
중국 라이브커머스 시장 엿보기
상위 두명의 라이브커머스 스타 인플루언서들. 그들이 한해 파는 금액만 자그마치 9조원 이상. 한명의 동시접속자가 37백만명이 넘는다.중국 라이브커머스 총 시장규모는 약 180조원. 중국 전체 온라인 시장의 10%정도 된다. 중국 전역 라이브커머스 업체수는 작년기준 약 28000개. 상장을 준비하는 회사도 많다. 하지만 짝퉁판매 등 라이브커머스 인플루언서를 둘러싼 잡음과 중국 공산당 정부의 -공동부유- 즉, 부의 쏠림을 혐오하는 분위기 조성으로 거대한 규제의 먹구름이 예고...?https://youtu.be/yVpLNHfEVl0
2021-11-17
전남 강진으로 출발하는 도농상생개척단 버스
금일 오전 9시 협회 사무국이 위치한 서울 여의도 백상빌딩앞에 온라인 전문셀러 20분을 태우고 전남강진 전남상품 품평회장으로 떠나는 버스
2021-11-16
트렌드 리포트
2021 / 11 / 15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사업자센터` 전면 개편
네이버가 SME(중소상공인)들이 온라인에서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사업을 확장할 수 있도록 '스마트플레이스 사업자센터'를 전면 개편했다고 14일 밝혔다.스마트플레이스는 오프라인 SME가 네이버에 내 가게 정보를 등록하고 노출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가게의 영업시간이나 메뉴 등을 소개하는 것은 물론 네이버예약, 네이버주문, 스마트콜 등 다양한 '비즈니스 도구'를 무료도 활용할 수 있다.이번 개편으로 스마트플레이스 사업자센터에서 네이버에 노출되는 가게 정보를 편집하는 것부터 네이버예약·주문 등 오프라인SME 전용 네이버 비즈니스 도구까지 모두 관리할 수 있다. 사업자센터 내 카테고리와 기능의 명칭, 배열도 직관적으로 변경했다.'네이버 비즈니스 스쿨'과의 연계로 누구나 스마트플레이스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맞춤 교육을 제공한다. 업종별로 활용하면 효과적인 비즈니스도구, 사업 전략을 고려해 설계된 특화 교육 과정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데이터 기반의 사업관리도 더욱 편리해졌다. 스마트플레이스 사업자센터 내에서 제공되는 '통계' 기능을 활용하면 △사용자들이 네이버 검색을 이용해 내 가게 정보를 접한 시간대·요일별 통계 △내 가게의 상품 별 매출 △클로바 AI(인공지능)를 통한 리뷰 분석 등 가게 평판 관리나 고객 타겟팅에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네이버는 향후 데이터를 기반으로 문제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기능도 추가해 SME의 장기적인 사업 경쟁력을 높이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방침이다.권혁상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담당 리더는 "스마트플레이스는 오프라인SME가 네이버 플랫폼을 활용해 디지털로 거점을 확장하는 첫 단계에 있는 만큼 쉬우면서도 유용한 플랫폼이 되도록 개편을 준비해 왔다"며 "바쁜 생업을 이어가는 SME가 플랫폼을 활용하는 데 큰 부담 없이 내 가게를 보다 효율적으로 알리고 많은 고객들과 연결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2021-11-15
출처 : 디지털타임스
온라인 명품시장, 대세가 될 것인가?
요즘 TV 광고에 자주 나오는 장면. 유명 연예인들이 명품 온라인 플랫폼 모델.온라인 명품시장 규모 무려 1조 6천억원.코로나팬데믹으로 급증. 거기에 디지털 세대인 MZ 세대도 가세.이들 플랫폼들이 스타트업으로서의 성장도 가파르고 벤처캐피털들도 수백억씩 투자중. 과연 지속될 것인가? https://cafe.naver.com/onlinebiz777
2021-11-15
태안군 청년대상 전문셀러 교육실시
2021-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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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2004년 10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