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HOME    >    뉴스
뉴스 .
아무거나 유통이야기
온라인판매에 대한 전반적인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사실 요즘 경기가 너무 어려워,,,많은 분들이 힘들어 하시는데,,,나름 예전의 경험으로 정리 해 봅니다.​직장 생활을 하다가,, 아니면 신제품을 기획하거나, 총판을 하시는 업체들은온라인 판매를 하고 계신분들도 많을것이고. ​온라인판매를 해보고 싶은데..라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도 계시고,더 나아가서 모바일판매에 대해서도 생각을 할수 있을거 같네요,​그럴려면 우선 온라인 시장을 이해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현재 온라인 시장은 이렇습니다.​첫번째 오픈마켓 시장들이 있을것입니다.G마켓,옥션,11번가. 이렇게 3군데가 있습니다.한군데는 토종이고, 두군데는 아시다시피 이베이가 주인 입니다.이번에 이베이는 신세계에 매각 되었고, 아마 이젠, 네이버,신세계쿠팡의 3파전이 예상 됩니다.​온라인 판매는 먼저 떠오르는게 오픈마켓들입니다.​제품이 있다면 제품이미지를 만들어서 등록을 하는 것이죠. 이미지는 직접 만드셔도 되고 스튜디오들에 맡기면서 진행해도 되구요..제품이 없다면 제품을 찾으면 되구요.^^; 제품을 찾아야한다면 도매꾹(예전 나까마)같은데가 괜찮을거 같습니다.이미지도 다 제공해주고 하는 업체들도 있기는 하지만..무언가 준비가 잘 된 물건은마진이 박한경우가 일반적으로는 많다는점은 말씀드리고 싶구요....​각 오픈마켓에는 판매자교육센터들이 많이 있는데 그런데 다니면서 배우면서 하면 편합니다.책을 사서 보는 방법도 있는데요. 교육을 들으면서 실행하는게 좀더 괜찮아 보입니다.오픈마켓에서 제품파는 노하우 같은것도 많을거 같은데요.한줄만 적자면.. 후기작업 및 순위 올리는 가구매등,,,여러가지 기법이 있습니다.​​그렇게 오픈마켓에서 판매를 하다보면 키워드 광고나 카테고리 광고 같은것을 접하게 될텐데요.실전으로 조금씩(많이는 말구요) 광고비를 날리다 보면.. 온라인 광고에 대해서 배울수 있게 되고. 어느정도 판매할수 있게 될것입니다.사실 오픈마켓은 광고비 대비 수익성을 잘 따져 봐야 합니다. 예전엔 여러 이론들을 설명하는걸 좋아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스스로도 그렇고부딪쳐보는게 가장 중요한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쉽게 말씀 드리면 돈써 가면서 배우시라는 이야기입니다.​그리고 판매가 어느정도 되거나. 판매는 잘 안되지만 제품에 자신이 있다면..담당자들과 어떻게든 미팅을 만들어서 제품에 대해서 판매할수 있게 한다면.좀더 많은 판매를 일으킬거라고 생각합니다.오픈마켓은 노출 입니다.워낙 많은 제품군들이 입점해 있기 때문에 담당 MD들과 미팅을 통해상위 노출을 해야 좋은 결과물이 나옵니다.최근에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가 대세인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도 광고를 집행 해야상위에 노출이 되고, 스마트스토어의 경우는 본 카페에 워낙 교육 내용이 많아 넘어 가겠습니다.​이것저것 모를때는 무얼 하려고 하지말고. 어떻게 하면 좋은지를 물어보고담당자들이 시키는 방법대로 하는것을 추천합니다.그렇게해서 시키는대로 해도 안팔리면... 시키는대로 했는데 안팔린다고 귀찮게 하면어떻게든 팔리는 방법을 알려주거나. 노출을 도와줄수있는 여지가 많이 생길것이라 생각합니다.​[출처] 온라인 마켓의 전반적인 개요 / SNS 공구 포함 / 개인적인 의견 /재업 ((사)서울온라인비즈니스협회) | 작성자 안앤주
2021-10-06
국내 종합 B2B 1위 플랫폼 도매꾹, 유통인을 위한 전시회 [유통인쇼] 연다
국내 1위 B2B 유통 플랫폼인 도매꾹, 도매매 서비스의 (주)지앤지커머스가 2019년 개최했던 유통인 대상 컨퍼런스인 '유통인쇼'를 사단법인 서울온라인비즈니스협회와 함께​ 전시회로 확장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내년도인 2022년 11월, 학여울역 SETEC에서 개최되​며 [온라인 유통대장 만들기 프로젝트]라는 컨셉에 맞춰 온라인 유통비즈니스 입문자 및 예비 창업자, 현직 온라인 전문셀러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유통사업에 도움 되는 상품과 서비스, 설비, 물류, 온·오프라인 통합 솔루션, 플랫폼 등을 모아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해줌으로써 대상 참관객이 직접 맞춤형, 좋은 서비스와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형태로 진행된다. 전시회의 구성도 대단하지만, 다양한 부대행사와 혜택 역시 기대가 된다. 온라인 유통 전문가들에게 직접 듣는 세미나와, 이커머스 플랫폼 등의 입점 설명회, 온오프라인 솔루션 소개 및 유통 신상품 발표회가 3일 내내 진행될 예정이고, 이 밖에도 참관객과 참가기업, 각 참여자 그룹의 맞춤형 혜택이 매력적으로 구성될 예정이다.​전시회를 총괄하는 (주)지앤지커머스의 하병록 크루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국내 온라인 유통의 트렌드와 비전을 제시함으로써 온라인 비즈니스 분야의 대표 전시회로 발전하고자 한다는 포부를 밝히며, 온라인 유통 사업자분들과, 대규모 유통인들을 직접 만나 신뢰를 바탕으로 소통하고 거래하고자 하는 기업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사진 출처 : 2019 유통인쇼)
2021-10-01
이전10페이지 바로가기 이전페이지 바로가기 64 65 66 다음페이지 바로가기 다음10페이지 바로가기
(사)서울온라인비즈니스협회
07328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6길 30, 백상빌딩 5층 509호
고객 지원
오전 09:00~오후18:00(월~금)
[전화] 02-6013-4284
[메일] onbiz@onbiz.or.kr
Copyright ONBIZ,
All rights reserved.
본 사이트에 게시되어 있는 이메일 주소가 '이메일 주소 수집 프로그램' 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사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04년 10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