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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600개사 온라인진출 지원
2022-06-21
트렌드 리포트
2022 / 06 / 20
"좋은 기업 없나?"... 부산 온 아마존, 입점 업체 직접 고른다
경제진흥원은 당초 아마존 뿐만 아니라 알리바바(중국)와 쇼피(동남아) 등 대형 인터넷 쇼핑몰의 입점 상담을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는 방안을 추진했다. 이중 가장 적극적으로 참여 의사를 보인 아마존이 우선...
2022-06-20
출처 : 국제신문언론사 선정
소상공인 유통채널 진출지원
2022-06-20
수출유망기업 지정
2022-06-20
트렌드 리포트
2022 / 06 / 17
'AI가 선물 추천'…네이버, `똑똑선물샵` 운영
네이버가 선물 콘텐츠를 추천하는 선물샵 주제판 내에 하이퍼클로바 기술을 적용한 '똑똑선물샵'을 열었다고 17일 밝혔다.똑똑선물샵은 선물하는 대상과 의도에 맞는 적절한 상품을 AI(인공지능)가 큐레이션하는 서비스다. 예를 들어 똑똑선물샵에서 '부모님' 카테고리와 '#건강에 좋은'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중장년층을 위한 건강식품들이 추천되고 '친구' 카테고리와 '#자취에 도움되는'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인테리어 조명, 실내 방향제 등 집들이 선물을 확인할 수 있다. 선생님, 학생, 연인, 반려동물 등 선물의 대상을 구체적으로 구분했고 각 대상에 따라 고를 수 있는 선물 의도 카테고리 역시 세분화했다.똑똑선물샵 선물 추천에는 네이버가 자체 개발한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 기술이 적용된다. 하이퍼클로바의 언어모델은 네이버에 공개된 지식iN, 블로그, 카페 등 UGC(User-Generated Contents) 데이터를 학습해 개발됐다. 네이버 사용자들이 공개적으로 남긴 다양한 선물 관련 질문, 답변, 사연을 기반으로 선물 대상과 의도를 추출하고 이에 적합한 상품을 추천한다.선물 대상과 의도는 로그인한 사용자 정보를 기반으로 맞춤 제안된다. 네이버는 앞으로 상품 큐레이션도 보다 개인화된 추천이 가능하도록 고도화할 예정이다.선물샵에서 선물을 고른 사용자는 선물 메시지를 작성하는 단계에서도 하이퍼클로바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네이버는 지난 3월 하이퍼클로바가 선물하는 상품의 종류, 보내는 의도, 받는 대상 등에 맞는 적절한 메시지를 추천하는 'AI 추천메시지'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정석근 네이버 클로바CIC 대표는 "나의 취향이 중심이 되는 일반적인 쇼핑과 달리 선물하기 서비스의 경우 상대의 취향과 상황을 고려한 상품 추천이 필요한데 하이퍼클로바는 이러한 선물하는 대상, 의도 기반 추천이 가능한 기술"이라면서 "가볍게 선물을 주고받을 때에도 초대규모 AI 기술을 통해 섬세한 상품 추천을 경험을 할 수 있는 것처럼 일상 속에서 사용자들이 AI를 기반으로 더 나은 서비스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이퍼클로바의 서비스 접목을 지속적으로 확대해가겠다"고 말했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2022-06-17
출처 : 디지털타임스
여성기업 수출지원
2022-06-17
뷰티전문 크리에이터 모집
2022-06-17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진출
2022-06-17
트렌드 리포트
2022 / 06 / 16
SSG닷컴·지마켓글로벌, 통합 '스마일클럽' 첫 달 신규가입 30만 돌파
새로운 스마일클럽에 대한 고객 관심은 G마켓·옥션이 멤버십 혜택을 먼저 공개한 지난 4월 말부터 꾸준히 나타났다. 4월 27일부터 5월 10일까지 2주간 G마켓과 옥션으로 가입한 일 평균 신규 멤버십...
2022-06-16
출처 : 디지털투데이
트렌드 리포트
2022 / 06 / 16
SSG닷컴·지마켓글로벌, 통합 '스마일클럽' 첫 달 신규가입 30만 돌파
새로운 스마일클럽에 대한 고객 관심은 G마켓·옥션이 멤버십 혜택을 먼저 공개한 지난 4월 말부터 꾸준히 나타났다. 4월 27일부터 5월 10일까지 2주간 G마켓과 옥션으로 가입한 일 평균 신규 멤버십...
2022-06-16
출처 : 디지털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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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2004년 10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