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
|
등록일: 2025.02.20
[이코리아] AI로 무장한 유통 공룡들, 장보기 패턴이 달라진다
|
[이코리아] AI로 무장한 유통 공룡들, 장보기 패턴이 달라진다
국내 주요 유통 대기업이 인공지능(AI) 기술을 적극 도입하며 유통 혁신을 추진 중이다.
1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마트몰은 3월 20일부터
기존 앱 서비스를 스마트 신선 솔루션인 '롯데마트 제타'로 전환할 예정이다.
이번 전환은 롯데그룹과 영국 오카도의 협력을 기반으로 한 본격적인 AI 기술 도입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롯데마트 제타는 '신선하고 맛있는 식품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장보기 플랫폼'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앞서 롯데쇼핑 롯데마트는 지난해 10월 이커머스 사업부(롯데온) 내 e그로서리 사업단과 조직을 통합한 바 있으며, 이를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그로서리 사업을 롯데마트가 총괄하게 되었다. 또한, 오카도와의 협력 사업도 롯데마트가 주도적으로 진행해 왔다.
...(더보기)[이코리아] AI로 무장한 유통 공룡들, 장보기 패턴이 달라진다 ('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이코리아
[아시아투데이] ‘명품 카테고리’ 공들이는 이커머스… “알테무와 차별화”
"온라인 명품 시장은 아직 블루오션이다." 이커머스 업계가 지난해부터 명품 브랜드 유치에 공을 들이고 있다. 소소한 뷰티 제품부터 시작해 하이엔드 브랜드까지 범위도 확대되고 있다. 명품이 경기 변동 영향을 덜 받는 품목인 데다 21조원 규모의 국내 명품시장에서 온라인이 차지하고 있는 비중이 12.1%밖에 되지 않아 성장 가능성이 있다는 판단에서다.
...(더보기)[아시아투데이] ‘명품 카테고리’ 공들이는 이커머스… “알테무와 차별화” ('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아시아투데이
[시사저널] 알리에서 산 中도어록, 불 나면 못 연다…환불 모델은?
중국 이커머스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알리)에서 판매하는 디지털 도어록(잠금 장치) 일부 제품이 화재 발생 시 열 수 없거나 배터리 때문에 폭발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한국소비자원(소비자원)은 알리에서 직구 방식으로 판매하는
중국산 디지털 도어록 10종을 대상으로 품질 및 안전성을 시험 평가한 결과, 3종은 화재 발생 시 문을 열 수 없었고, 리튬 2차 전지가 내장된 5종은 발화‧폭발했다고 18일 밝혔다.
...(더보기)[시사저널] 알리에서 산 中도어록, 불 나면 못 연다…환불 모델은? ('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시사저널
[테크월드] 오늘은 1시간 내일은 30분?…온라인 장보기도 ‘속도전’
퀵커머스 “빠른 배송, 소비자에게 편리해”…‘급하게 물건 필요할 때’ 이용 경향 뚜렷 배송 속도를 중요하게 여기는 태도가 강해지면서
‘퀵커머스(Quick-Commerce)’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고 있는 모습을 보였다. 퀵커머스는 상품 주문시 통상적으로 한 두 시간 내외로 배송이 완료되는
즉시 배송 서비스로 실제 이용 경험률(20.3%) 대비 최근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나는 최근 퀵커머스 서비스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졌다-45.8%).
...(더보기)[테크월드] 오늘은 1시간 내일은 30분?…온라인 장보기도 ‘속도전’ ('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테크월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