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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    |    등록일: 2025.01.31
[매일일보] “빠를수록 좋아”…속도 경쟁 불붙는 홈쇼핑업계

 

[매일일보] “빠를수록 좋아”…속도 경쟁 불붙는 홈쇼핑업계

 

홈쇼핑업계가 시간과 속도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역량 높이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60초 내외 짧은 동영상인 숏폼 콘텐츠를 보고 제품을 사는 온라인 쇼핑을 뜻하는

‘숏핑 서비스’와 배송 서비스 세분화를 주축으로 내세워 집객·록인 효과를 내겠다는 구상이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숏폼 콘텐츠에 쇼핑 기능을 접목한 숏핑 서비스가 

 

효율적인 홍보 마케팅으로 각광받으면서 홈쇼핑업계의 핵심 트렌드로 자리매김한 모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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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매일일보 

 

[중앙일보] 설맞이 어린이 한복 중국 직구 했는데…발암성 물질 범벅

 

서울시가 설 명절을 앞두고 해외 직구 쇼핑몰에서 파는 

어린이용 한복, 장신구, 완구 등 13개 제품을 검사한 결과 9개 제품이 부적합 판정을 받았다.


서울시는 어린이 한복 7종, 장신구 5종, 완구 1종을 대상으로 

유해 화학물질 검출 여부와 내구성을 검사한 결과를 24일 발표했다. 

부적합 판정을 받은 제품 9개 모두 중국 온라인 쇼핑 플랫폼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판매하는 제품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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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중앙일보 

 

[서울신문] 밥상물가 줄인상…맛김 가격 24% 올랐다

 

지난해 4분기 맛김과 고추장·간장·참기름 등 

생활필수품 가격이 줄줄이 오르면서 장바구니 물가에 빨간불이 켜졌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물가감시센터는 지난해 4분기 서울과 경기도 내 

420개 유통업체에서 판매된 39개 생활필수품 가격이 1년 전보다 평균 1.1% 상승했다고 31일 밝혔다. 

가격이 오른 품목은 19개로 평균 4.1% 올랐다. 

가격 상승 상위 5개 품목은 맛김(23.6%), 고추장(9.9%), 간장(7.9%), 참기름(7.2%), 케첩(6.4%) 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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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서울신문 

 

[연합뉴스TV] 모처럼 길었던 엿새 설 연휴에…백화점·마트 '반짝 특수'

 

지난 25일부터 엿새간 이어진 긴 연휴와 강추위의 영향으로 

해당 기간 백화점과 대형마트들이 반짝 특수를 누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설 연휴 기간 영업일 기준 하루 평균 매출이 지난해 설 연휴 때보다 증가해,

 

현대백화점은 일 평균 매출이 32.7% 늘었고

신세계백화점과 롯데백화점은 각각 27.3%, 25%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특히 아우터와 아웃도어 매출 증가세가 두드러졌고 식음료 매출도 크게 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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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연합뉴스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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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2004년 10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