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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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2025.01.24
[매일일보] “빠를수록 좋아”…속도 경쟁 불붙는 홈쇼핑업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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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일보] “빠를수록 좋아”…속도 경쟁 불붙는 홈쇼핑업계
홈쇼핑업계가 시간과 속도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역량 높이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60초 내외 짧은 동영상인 숏폼 콘텐츠를 보고 제품을 사는 온라인 쇼핑을 뜻하는 ‘숏핑 서비스’와 배송 서비스 세분화를 주축으로 내세워 집객·록인 효과를 내겠다는 구상이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숏폼 콘텐츠에 쇼핑 기능을 접목한 숏핑 서비스가
효율적인 홍보 마케팅으로 각광받으면서 홈쇼핑업계의 핵심 트렌드로 자리매김한 모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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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매일일보
[중앙일보] 설맞이 어린이 한복 중국 직구 했는데…발암성 물질 범벅
서울시가 설 명절을 앞두고 해외 직구 쇼핑몰에서 파는 어린이용 한복, 장신구, 완구 등 13개 제품을 검사한 결과 9개 제품이 부적합 판정을 받았다. 서울시는 어린이 한복 7종, 장신구 5종, 완구 1종을 대상으로 유해 화학물질 검출 여부와 내구성을 검사한 결과를 24일 발표했다. 부적합 판정을 받은 제품 9개 모두 중국 온라인 쇼핑 플랫폼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판매하는 제품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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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중앙일보
[핀포인트뉴스] MZ세대, 모바일 선물 문화 주도…가치와 경험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 확산
MZ세대의 소비 트렌드가 단순 구매에서 경험과 가치를 중시하는 방향으로 진화하며 선물 문화에도 큰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특히 모바일 플랫폼을 활용해 간편하게 선물을 주고받는 방식이 새로운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모바일 선물 플랫폼의 대표 주자로 자리 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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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핀포인트뉴스
[한경비즈니스] "스팸 세트에서 에르메스 비누로" 유통가의 달라진 명절 선물 전략
명절 선물 트렌드가 달라지고 있다. ‘실용성’을 중시했던 과거와 달리 최근 들어서는 ‘취향’과 ‘가심비’(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가 중요해진 영향이다. 호불호가 크지 않은 스팸 세트보다는 누군가의 기호에 딱 맞는 디저트나 티 세트가 더 선호된다는 뜻이다. 유통 업계는 이런 흐름에 맞춘 새로운 상품 구성으로 고객 잡기에 나서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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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한경비즈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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