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
|
등록일: 2025.01.16
[이데일리] "저 제품 뭐야?" 쇼츠 하나로 5000만원…유튜브 쇼핑 무섭네
|
[이데일리] "저 제품 뭐야?" 쇼츠 하나로 5000만원…유튜브 쇼핑 무섭네
유튜브 쇼핑은 영상을 시청하다가 한 번의 터치로 바로 구매로 연결되는 서비스로, 지난해 6월 한국에서 전 세계 최초로 전용 스토어가 개설됐다. 유튜브 쇼핑의 성장은 다른 이커머스 시장과 달리 크리에이터 중심으로 이뤄져 저가 경쟁이 없는 점에서 두드러진다. 팬들은 응원하는 크리에이터가 판매하는 상품을 최저가보다 팬심으로 구매하므로,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어 더욱 큰 성장이 예상된다.
...(더보기)[이데일리] "저 제품 뭐야?" 쇼츠 하나로 5000만원…유튜브 쇼핑 무섭네 ('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이데일리
[국민일보] 뉴진스도 즐겨 입는다… ‘블록코어’ 트렌드 확산
지난해 수많은 ‘○○코어’ 패션 트렌드가 반짝하고 사라졌다. 하지만 스포츠 유니폼을 일상복과 매치해 입는 블록코어 트렌드는 확산 추세다. 블록코어가 사뭇 다른 행보를 보이는 것은 올림픽·월드컵 등 글로벌 스포츠 이벤트와 국내 프로 경기의 인기에 힘입은 것으로 분석된다. 패션업계가 스포츠와 다양한 결합을 시도하면서 블록코어도 입지를 다지고 있다. ...(더보기)[국민일보] 뉴진스도 즐겨 입는다… ‘블록코어’ 트렌드 확산 ('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국민일보
[천지일보] 설 명절 앞두고 유통가에 따뜻한 온기… 협력사에 조기 대금 지급 봇물
최근 유통·식품업계가 설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에 대한 조기 대금 지급으로 상생 경영에 힘쓰고 있다. 이는 경기 침체와 고금리‧고물가 상황 속에서 협력사와의 상생을 강화하고 내수 활성화를 도모하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1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그룹은 설 연휴를 앞두고
중소 파트너사 1만 1067곳에 약 6863억 원 규모의 납품 대금을 조기 지급하기로 했다. 이는 당초 지급일보다 평균 9일 앞당겨 진행된다. 롯데백화점, 롯데호텔, 롯데웰푸드, 롯데글로벌로지스 등 26개 계열사가 참여하며, 명절 전 자금난을 겪는 협력사들의 원활한 자금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조치다.
...(더보기)[천지일보] 설 명절 앞두고 유통가에 따뜻한 온기… 협력사에 조기 대금 지급 봇물 ('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천지일보
[한국경제] 짧을수록 잘 팔린다…'숏핑'에 빠진 유통업계
숏폼(15~60초짜리 짧은 영상 콘텐츠)에 쇼핑 기능을 더한 ‘숏핑’이 유통업계의 새로운 판매 전략으로 떠오르고 있다. 길이가 짧아 같은 시간에 비교적 많은 상품을 노출할 수 있고 구매 전환도 활발해서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는 최근 자동 숏폼 생성 기능을 도입했다. 판매자가 동의하면 판매자의 상품을 자동으로 숏폼 영상으로 제작해주는 기능이다. 소비자가 숏폼을 시청하면서 하단에 있는 상품 탭을 누르면 해당 영상에 나온 상품 구매 페이지로 연결된다.
...(더보기)[한국경제] 짧을수록 잘 팔린다…'숏핑'에 빠진 유통업계 ('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한국경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