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
|
등록일: 2025.01.09
[문화일보]“식료품, 온라인으로 사요” 전년의 2배로
|
[문화일보]“식료품, 온라인으로 사요” 전년의 2배로
지난해 온라인에서 식료품 구매를 선호하는 가구가 전년보다 두 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맞벌이 부부 증가와 함께 빠른 배송을 중요하게 여기는 젊은 세대의 쇼핑 경향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온라인 쇼핑시장 점유율 1위인 쿠팡에 밀려 고전하던 대형마트들은 잇달아 온라인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
...(더보기)[문화일보]“식료품, 온라인으로 사요” 전년의 2배로 ('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문화일보
[브릿지경제]매출 부르는 AI 쇼핑 챗봇⋯ 상품 추천부터 실시간 상담까지
온라인 쇼핑 업계가 매출 성장을 위한 새로운 총알로 인공지능(AI) 챗봇을 내세우고 있다. 최근 미국 홀리데이 시즌에서 AI 챗봇 도입 성과가 가시화되면서, 국내 기업들도 AI 쇼핑 챗봇 서비스 고도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세일즈포스는 지난해 11~12월 미국 홀리데이 시즌의 온라인 쇼핑 매출이 지난 2023년 대비 증가한 배경으로 AI 챗봇을 꼽았다. 고객들의 지난해 AI 챗봇 이용률은 2023년보다 42%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기업들은 상품 추천부터 맞춤형 프로모션, 구매·반품 지원까지 전반적인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해 AI 챗봇을 활용했다.
...(더보기)[브릿지경제]매출 부르는 AI 쇼핑 챗봇⋯ 상품 추천부터 실시간 상담까지 ('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브릿지경제
[조선비즈]새해 작심삼일 막아주는 ‘결심상품’... 올해 대세는 ‘다이어트’
매년 연말연시(年末年始)마다 불티나게 팔리는 상품이 있다. 새해를 앞두고 다이어트 보조 식품, 자기 계발 서적, 외국어 교재, 건강기능식품처럼 일명 ‘결심상품’이 반짝인기를 얻는다. 결심상품이란 새해 목표를 다잡고, 이 목표를 실천하는 데 필요한 물품을 말한다. 최근에는 자기만족과 여가를 위해 아낌없이 돈을 쓰는 소비 행태가 이전보다 뚜렷해지면서 결심상품에 큰돈을 투자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더보기)[조선비즈]새해 작심삼일 막아주는 ‘결심상품’... 올해 대세는 ‘다이어트’ ('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조선비즈
[헤럴드경제]새해 유통가, 설탕 줄이기에 꽂히다
새해를 맞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유통가에서도 관련 상품을 선보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지난해 시작된 혈당관리와 저속노화 열풍이 이어지는 가운데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찾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까지 더해져 ‘제로·저당 마케팅’이 더욱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제로 열풍’을 가장 주시하는 곳은 제과업계다. 롯데웰푸드의 ‘제로 초코파이’는 지난해 10월 출시 후 50일 만에 600만봉 판매를 기록했다. 제로 초코파이는 설탕을 사용하지 않고 마시멜로와 초콜릿의 맛을 구현한 제품이다. 한 봉에 110㎉로, 열량을 기존 제품의 약 63% 수준으로 낮췄다.
...(더보기)[헤럴드경제]새해 유통가, 설탕 줄이기에 꽂히다 ('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헤럴드경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