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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2024.12.12
[브릿지경제]e스포츠에 빠진 유통가…팬덤 공략 위한 ‘스포츠’ 마케팅 ‘활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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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릿지경제]e스포츠에 빠진 유통가…팬덤 공략 위한 ‘스포츠’ 마케팅 ‘활활’
갈수록 커지는 e스포츠에 위상에 유통업계가 앞다퉈 협업 상품을 출시하는 하는 등 e스포츠 마케팅에 뛰어들고 있다. 유통업계가 e스포츠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치는 이유는 잠재 고객과 두터운 팬층 때문이다. 강력한 팬덤을 통해 콘텐츠 소비를 이끌어낼 수 있고 팬층도 MZ세대 비중이 높아 미래 소비자를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시장조사업체 스태티스타에 따르면 올해 글로벌 e스포츠 시장 규모가 약 5조7000억 원에 달하고 오는 2028년까지 연평균 7.1%의 성장률을 보이며 약 7조 6000억원 규모까지 성장할 것으로 관측하고 있다. 국내 e스포츠 역시 빠르게 성장 중이다. 국내 e스포츠 산업은 2022년 기준 전년 대비 44.5%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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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브릿지경제
[헤럴드경제]연말 달구는 ‘어드벤트 캘린더’ 열풍
5일 오전 8시, 서울 마포구 올리브영 팝업스토어 앞에 사람들이 줄을 섰다. 선착순으로 한정 판매하는 ‘어드벤트 캘린더’를 얻기 위해 개장 전부터 대기하는 고객들이다. 이른바 ‘오픈런’. 12시에 문을 여는 이 매장 앞에는 추운 날씨에도 4시간 넘게 대기 행렬이 이어졌다.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유통가가 ‘어드벤트 캘린더’로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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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헤럴드경제
[라이센스뉴스]유통업계, ‘놀 거리’ 찾는 잘파 위해 공간·제품·서비스 혁신 추진
최근 SNS 상에서 국내외 유명 셀럽들이 게임 필터를 활용해 참여한 ‘도레미 챌린지’ 콘텐츠가 수백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게임 필터는 사용자들이 직접 게임에 참여하고 이를 공유하며 자신만의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 같은 게임형 콘텐츠가 인기를 끌고 있는 배경에는 경험을 놀이로써 즐기는 ‘플레이어블’ 트렌드가 있다.
‘플레이어블’이란 SNS에 올리기 좋은 ‘인스타그래머블’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소비자가 직접 체험하고, 즐기고, 공유하며 놀이형 콘텐츠를 즐기는 것을 의미한다. ‘플레이어블’ 트렌드는 짧은 주기로 새로운 재미를 추구하는 Z세대의 특성과 맞물려 급부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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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라이센스뉴스
[매일경제]“사 먹는게 더 싸서…” 냉동식품 찾는 5060
“재료 사느니 사먹는게 더 싸서 한번 먹어봤는데 맛도 괜찮더라고요. 그래서 자주 사먹습니다.”
서울 송파 잠실동에 사는 60대 주부 김모씨는 요즘 마트에 ‘밥’을 사러 간다. 1년 전만 해도 돼지고기, 대파 등 식재료를 사러 갔지만 최근에는 집에서 간단히 조리해 먹을 수 있는 냉동간편식을 사기 위해 마트에 들른다. 갈비탕, 불고기, 곱창 볶음 등 종류도 다양하다.
김씨는 “외식은 부담되고 집에서 해먹기엔 장보기도 부담됐는데 간편식이 이렇게 다양하니 참 좋다”고 했다. 고물가가 지속되면서 냉동 간편식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기존 주소비층은 20~30대였지만 최근에는 5060 실버세대들도 냉동간편식을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 치솟은 외식물가가 부담인데다, 1~2인 가구 늘면서 5060세대 사이에도 간단하게 한끼를 해결할 수 있는 냉동간편식 수요가 급증한 것이다. ...(더보기)[매일경제]“사 먹는게 더 싸서…” 냉동식품 찾는 5060 ('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