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
|
등록일: 2024.12.05
[한국경제]"1시간 만에 1000만명 몰렸다"…라방 등장한 CEO에 '화들짝'
|
[한국경제]"1시간 만에 1000만명 몰렸다"…라방 등장한 CEO에 '화들짝'
중국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시장이 인공지능(AI)을 앞세워 빠르게 바뀌고 있다. 현지 소비자들은 AI로 제작한 디지털 휴먼(가상인간)이 진행하는 라이브 쇼핑 방송에 지갑을 열고 개인 비서 같은 챗봇에게서 맞춤형 제품을 추천받고 있다. 이처럼 중국 이커머스 시장이 AI 기반으로 재편되는 가운데 국내 온라인 쇼핑 분야도 'AI 쇼핑', 'AI 쇼핑도우미' 등의 서비스가 성패를 가를 것으로 전망된다.
...(더보기)[한국경제]"1시간 만에 1000만명 몰렸다"…라방 등장한 CEO에 '화들짝' ('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한국경제
[헤럴드경제]뷰튜버(뷰티 전문 유튜버) 아닌 박막례·조민까지...K-뷰티 인디브랜드 출시 열풍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의 딸 조민 씨에 이어 70대 유명 유튜버 박막례 씨가 최근 화장품사업을 시작하면서 화제다. 뷰티전문 유튜버(뷰튜버)는 아니지만 크리에이터 경험을 발판 삼아 인지도를 활용해 사업을 확장하는 행보로 풀이된다.
업계에 따르면 크리에이터 박막례는 할머니의 지혜를 담은 젊은 세대를 위한 화장품이라는 콘셉트의 브랜드 ‘례례’의 론칭방송을 3일 W컨셉을 통해 송출한다. 그는 앞서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 자신의 피부관리비법으로 공개한 쌀뜨물과 도토리가루를 활용한 상품을 소개한다.
...(더보기)[헤럴드경제]뷰튜버(뷰티 전문 유튜버) 아닌 박막례·조민까지...K-뷰티 인디브랜드 출시 열풍 ('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헤럴드경제
[시사캐스트][이슈트렌드] 경기침체에 “안 입고 덜 먹어”…고금리·기후변화 등으로 지갑 닫아
지난해 4분기 이후 5개월 만에 국민들이 소비를 5% 이상 줄인 것으로 나타났다. 내수 부진 장기화와 기후변화 등의 영향으로 3분기 소비지출에서 의류지출이 차지하는 비중이 역대 최소 수준으로 줄며 그나마 한국 경제를 지탱했던 내수마저 힘을 잃어버렸다. 아울러 경기침체에 고물가·고금리까지 겹치면서 경제주체들은 생존을 위해 ‘안 입고 덜 먹는’ 국민들이 늘어난 것으로 파악됐다.
...(더보기)[시사캐스트][이슈트렌드] 경기침체에 “안 입고 덜 먹어”…고금리·기후변화 등으로 지갑 닫아 ('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시사캐스트
[헬로티]인스타그램 2024 “부상하는 Z세대, 창조·소비 트렌드 주도“
Z세대, 비즈니스, 크리에이터 및 릴스 트렌드 발표
인스타그램이 2024년 한 해를 돌아보는 연말결산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올 한 해 동안 인스타그램에서 주목받은 Z세대, 비즈니스, 크리에이터 및 릴스 트렌드를 발표했다.
내년 15주년을 앞두고 있는 인스타그램은 전 세계 10억 개 이상의 계정이 활동하는 대표 소셜미디어 플랫폼으로서, 매해 연말 인스타그램에 새롭게 나타난 트렌드와 커뮤니티의 변화를 소개한다. 김진아 메타코리아 대표의 인사말로 포문을 연 이번 행사에는 정다정 인스타그램 홍보 총괄, 박기영 메타 크레이이티브숍 총괄, 김나영 메타 글로벌파트너십 총괄이 발표자로 나서 인스타그램 속 국내 Z세대 트렌드, 기업 및 브랜드 마케팅 트렌드, 크리에이터 및 릴스 트렌드 등 총 세 개의 세션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더보기)[헬로티]인스타그램 2024 “부상하는 Z세대, 창조·소비 트렌드 주도“ ('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헬로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