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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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2024.11.28
[아주경제]메조미디어, 2025년 4대 트렌드로 '생성형AI‧숏폼커머스‧OTT‧리테일미디어'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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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경제]메조미디어, 2025년 4대 트렌드로 '생성형AI‧숏폼커머스‧OTT‧리테일미디어' 제시
CJ ENM의 통합 디지털 마케팅 기업 메조미디어(대표이사 백승록)가 광고‧마케팅 시장의 현황과 전망을 담은 ‘2025 트렌드 리포트’를 발행했다고 26일 밝혔다.
메조미디어는 이번 리포트에서 2025년 눈여겨봐야 할 국내외 광고 시장의 4대 트렌드로 △생성형AI △숏폼 커머스 △OTT △리테일미디어를 제시했다. 이 리포트를 통해 각각의 트렌드가 광고 시장에 미치는 영향과 업계가 주목해야 할 핵심 인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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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아주경제
[스카이데일리]우수 소상공인 제품 할인 ‘동행축제’ 12월1일부터 개최
중소벤처기업부는 12월1일부터 28일까지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소비 촉진 행사인 동행축제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12월 동행축제에서는 5·9월 동행축제에 참여했던 600개 사 제품 중 소비자와 전문가가 선정한 우수 소상공인 100개 사의 제품을 집중 할인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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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스카이데일리
[국민일보]쇼핑은 1분, 영화는 10분 요약… ‘시성비’ 상품이 뜬다
쇼핑은 1분 만에 끝낸다. 영화는 10분 만에 시청 완료하고 책은 20분이면 완독할 수 있다. 유튜브에는 ‘결말 포함’이라고 적힌 10분짜리 영화·드라마 리뷰가 넘쳐나고, 1권을 20분 만에 읽을 수 있는 요약 서비스도 생겼다. 쇼핑은 손가락 한 두번만 움직이면 금방 할 수 있다. ‘가성비’ 소비를 넘어 시간 대비 성능을 의미하는 ‘시성비’ 소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시간이 곧 돈인 세상이기 때문이다. 각 업계에서는 초단축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시간을 아껴주는 제품 및 서비스를 속속 내놓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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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국민일보
[딜라이트]뜨거운 식음료업계 나노 트렌드…‘토핑 경제’ 대표 주자는?
경제 전망을 짚어보는 도서 ‘트렌드코리아 2025’에서는 내년 소비 트렌드 키워드로 ‘토핑 경제’를 제시했다. 토핑 경제란 기성 상품에 창의적인 요소를 더해 나만의 물건을 만드는 소비 트렌드를 말한다.
소비자의 토핑이 더해질 때까지 상품은 미완성이어야 하고,
최고보다 최적, 그리고 완성보다는 변형이 더 이뤄질 수 있는 상태여야 선호도가 높아진다. 상품을 ‘세상에 둘도 없는 나만의 것’으로 만들 수 있다는 의미가 부여돼야 소유 욕구를 자극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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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딜라이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