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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    |    등록일: 2024.10.24
[파이낸셜뉴스]"만원 넘으면 못사겠어요'..고물가가 불러온 新소비현상

 

[파이낸셜뉴스]"만원 넘으면 못사겠어요'..고물가가 불러온 新소비현상

 

1인 가구인 최모씨(32)는 요즘 ‘현금챌린지'에 열중하고 있다. 

고물가 부담이 크다보니 눈에 보이는 현금만 사용해 좀 더 현실적인 소비습관을 갖추려는 노력이다. 

최씨는 “지갑에서 돈이 빠져나가는 게 실감나다보니 다이소 5000원짜리 화장품이나 

값이 저렴한 식자재마트 등 최대한 저렴한 곳을 찾아 쇼핑하게 된다”고 말했다.


고물가 시대가 지속되면서 고가 브랜드와 기능은 비슷하지만 가격은 저렴한 '가성비 대체 소비'가 확산되고 있다. 

특히, 편의점에선 4000~5000원에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도시락이 불티나게 팔리고, 

대형마트에선 소용량 채소가 품귀 현상을 빚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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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파이낸셜뉴스 

 

[세계일보]흑백요리사 인기에 ‘홈쿡 상품’ 수요 급증

 

넷플릭스 요리 경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열풍 속에 

‘홈쿡’(가정 요리) 관련 상품 수요도 날개를 달고 있다.

 


20일 신세계그룹 계열 전자상거래 플랫폼 G마켓에 따르면 

 

이달 1∼16일 기준 조리용 강판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33% 급증했다. 

칼 거래액이 167% 증가하는 등 프라이팬 세트(151%), 

 

솥(126%), 냄비(52%), 찜기(42%), 도마(40%), 믹싱볼(22%) 등을 찾는 손길도 많았다.
 

 

접시나 식기류도 인기였다. 같은 기간 수저 세트 거래액은 246% 늘었고 

접시는 156%, 포크·나이프는 80%의 증가율을 각각 기록했다. 

덩달아 ‘파인다이닝’(최고급 식당)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와인 용품 거래액도 95%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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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세계일보 

 

[노컷뉴스]'저당·저열량·저가' 대세…음료 트렌드로 자리잡은 '가벼움'

 

홈플러스는 가벼운 음료를 선호하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최근 3개월(7~9월)간 제로, 프로틴(단백질), 디카페인 키워드 검색량이 

전년 대비 최대 50%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건강을 추구하는 동시에 즐거움을 잃지 않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가 

보편화되면서 당이나 탄수화물, 카페인을 줄인 상품에 대한 관심이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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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노컷뉴스 

 

[경남신문][트렌드] MZ세대 ‘러닝’ 열풍

 

최근 러닝(달리기)이 대세로 자리잡고 있다.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러닝은 실내를 벗어나 

운동복과 러닝화만 있으면 할 수 있는 운동으로 인식되면서 인기가 고조되고 있다.

특히 2030 젊은 세대들에게 있어 러닝은 단순 운동을 넘어 

‘러닝 크루’를 통해 사람들을 연결하는 새로운 방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러닝 크루는 달리기를 매개로 사람들을 모아 정기적으로 달리면서 운동 목표를 공유하고 격려한다. 

각자의 시간에 맞게 자율적으로 참여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러닝의 인기는 유통가에도 반영되고 있다. 러닝화 등 러닝 관련 제품을 찾는 사람이 급증하면서 

러닝 전문매장이나 러닝을 중심으로 한 스포츠 중심의 매장 개편도 눈에 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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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경남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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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2004년 10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