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
|
등록일: 2024.10.10
[이코노미스트]국내 이커머스 규제법, 어떻게 정비돼 왔을까[스페셜리스트 뷰]
|
[이코노미스트]국내 이커머스 규제법, 어떻게 정비돼 왔을까[스페셜리스트 뷰]
지난 8월 대한민국을 떠들썩하게 했고 현재도 진행 중인 티메프(티몬+위메프) 사태를 계기로 국내 이커머스에 대한 제도적 안정성을 높여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다. 특히 이번 사태의 핵심이 된 정산대금의 안정적 보호를 위한 특별법 제정에 대한 요구가 나오고 있고, 여야를 막론하고 수많은 관련 법안들이 연일 쏟아져 나오고 있다. 다만 이커머스업계 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불안감이 커진다. 법적 제도 변화에 따라 시스템적으로 얼마나 수정이 필요할 것인가에 대한 변수를 고민해야 하기 때문이다. '과잉 규제' 우려 목소리가 나오는 이유도 아주 작은 법적 변화만으로 이커머스들이 겪는 업무적 변화가 매우 클 수 있기 때문이다.
...(더보기)[이코노미스트]국내 이커머스 규제법, 어떻게 정비돼 왔을까[스페셜리스트 뷰] ('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이코노미스트
[헤럴드경제]대형 온라인 쇼핑몰도 내년 말부터 단위가격 표시해야
이르면 내년 11월부터 대형 온라인쇼핑도 의무적으로 단위가격 표시제를 시행한다. 단위가격 표시 품목은 기존 84개에서 114개로 늘어난다. 1인가구 증가에 따른 즉석식품 증가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이런 내용을 골자로 하는 ‘가격표시제 실시요령 개정안’을 오는 23일까지 행정예고하고 의견 수렴을 한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정부가 발표한 ‘슈링크플레이션 대책’의 후속 조치다. ...(더보기)[헤럴드경제]대형 온라인 쇼핑몰도 내년 말부터 단위가격 표시해야 ('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헤럴드경제
[대한급식신문]농산물 원산지 속인 中 이커머스 '알리'
중국 이커머스플랫폼 기업들이 초저가 등을 무기로 국내 시장 공략에 나선 가운데 최근 정부가 실시한 전수조사에서 알리익스프레스(이하 알리)의 농산물 원산지 표시 위반 사례가 적발됐다.
현재는 알리에서만 유일하게 국내에 온라인 농산물 판매를 하고 있지만,
테무 등 다른 중국 이커머스플랫폼 업체들도 온라인 농산물 판매를 준비하고 있어 안전한 먹거리 유통 환경 조성이 시급하다는 지적이 일고 있다.
...(더보기)[대한급식신문]농산물 원산지 속인 中 이커머스 '알리' ('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대한급식신문
[뉴스1]돈 몇 푼에 가족 잃을 수도…"온라인서 동물약 불법유통, 개선해야"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동물용의약품이 온라인을 통해 여전히 불법 유통되고 있어 이를 개선해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현행법상 동물약은 해외 직구나 온라인 유통이 불법이다.
서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지난 7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의 농림축산식품부 국정감사에서 "동물용의약품이 온라인에서 불법 유통되고 있으니 개선해야 한다"고 말했다. 서 의원에 따르면 네이버, 구글 등 검색 플랫폼은 동물용의약품을 불법 유통하는 사이트를 차단하기로 했다.
...(더보기)[뉴스1]돈 몇 푼에 가족 잃을 수도…"온라인서 동물약 불법유통, 개선해야" ('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뉴스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