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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    |    등록일: 2024.07.25
[뉴스1코리아] '홈숏핑'이 대세…홈쇼핑업계, 30초 '숏 콘텐츠' 승부수

 

[뉴스1코리아] '홈숏핑'이 대세…홈쇼핑업계, 30초 '숏 콘텐츠' 승부수

 

홈쇼핑업계가 유통 채널 간 경쟁 심화와 시청자 수 감소, 

주 타깃층 변화 등에 따른 대응 전략으로 '숏'(Short) 콘텐츠에 사활을 걸고 있다.

 


모바일 쇼핑 트렌드와 맞물려 젊은 고객층 이탈을 방지하고 디지털 

 

콘텐츠 쇼핑 이용 중장년층이 증가하면서 라이브 방송(라방)과 쇼츠를 필두로 한 

'숏핑'(쇼츠+쇼핑)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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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뉴스1코리아 

 

[업다운뉴스] C-커머스 공세에 맞선 국내 이커머스의 ‘록인’ 전략 몇 가지

 

국내 이커머스 업체들이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등 

C-커머스의 거센 공세에도 불구하고 충성 고객층을 지키며 선전하고 있다.

 


14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이하 와이즈앱)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올해 2분기 기준 1인당 결제추정액을 분석한 결과 국내 이커머스 업체들이 결제추정액 상위권을 차지했다.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플랫폼 G마켓·옥션이 16만7202원으로 가장 많았고, 

이어 티몬이 16만3754원으로 2위, 쿠팡이 14만1867원, SSG닷컴·이마트몰·신세계몰이 13만1393원, 

11번가 8만2829원, 위메프 7만6267원 순이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3만4547원, 테무는 7110원으로 국내 플랫폼과는 큰 격차를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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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업다운뉴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소비자·시민단체, '마이데이터 사업 중단' 요구..."개인정보 무분별한 유통 조장"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추진 중인 마이데이터 사업이 무분별한 개인정보의 유통을 조장하고 

해킹 등 위험 노출 가능성이 커 중단돼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23일 한국소비자연맹을 비롯한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소비자시민모임, 진보네트워크센터, 참여연대 등 5개 

소비자·시민단체는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추진하고 있는 

마이데이터 사업의 중단을 요구하는 공동 성명서를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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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이터 사업 중단' 요구..."개인정보 무분별한 유통 조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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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소비자가만드는신문 

 

[법률신문] ‘단순 변심’ 대응 못하는 전자상거래법

 

요즘 ‘지속가능한 소비’란 말이 강조되고 있다. 그런데, 사실 이 말은 어쩌면 모순되는 말이다. 

국립국어원의 표준국어대사전을 검색해 보면 '소비'란 

‘돈이나 물자, 시간, 노력 따위를 들이거나 써서 없앰’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이런 ‘써서 없애는’ 소비가 어떻게 지속가능할 수 있을까. 

 

그래서 어느 책에서는 다른 사람들이 미국인과 같은 속도로 

소비를 한다면 지구가 7개는 필요할 것이라고 말하고 있는데, 

이러한 소비 성향에 있어서는 우리나라도 미국 못지않을 것이다. 

그런데 이렇게 지속 가능하지 않을 정도의 소비가 이루어지는 데에는 

제도적 관행이라는 배경이 있음을 발견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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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법률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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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2004년 10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