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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    |    등록일: 2024.07.04
[데일리한국] 유튜브 쇼핑 등장에 이커머스업계 ‘술렁’…파급력 앞세운 메기될까

 

[데일리한국] 유튜브 쇼핑 등장에 이커머스업계 ‘술렁’…파급력 앞세운 메기될까

 

구글이 유튜브에서 세계 최초로 한국에 

‘쇼핑 전용 스토어’를 출시하며 온라인 커머스 시장 공략에 나섰다. 

 

영상을 시청하며 다른 플랫폼에 접속할 것 없이 영상 속 탭에서 손쉽게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국내 이커머스 업계에서는 유튜브 쇼핑이 미칠 영향력에 대해 예의주시하는 분위기다.

 


1일 업계에 따르면 유튜브는 최근 국내 전자상거래 기업 

 

 

카페24와 손잡고 '유튜브 쇼핑을 위한 전용 스토어'를 개설했다. 

유튜브 쇼핑 기능은 한국에 최초로 도입됐다. 

 

한국 유튜브는 젊은 층에 인기가 많은 만큼 온라인 쇼핑에 익숙하고 

트렌드에 민감한 소비자가 많아 한국의 이커머스 시장을 테스트 베드로 삼은것으로 풀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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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데일리한국 

 

[지디넷코리아] 과기정통부, 자율규제 근거 담은 '플랫폼법' 재발의

 

정부가 플랫폼 회사들을 대상으로 자율규제를 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한 일명 '플랫폼법'을 다시 발의했다. 

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최근 전기통신사업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발의했다. 

해당 법안은 21대 국회에서 발의된 바 있지만, 22대 국회로 넘어가며 자동 폐기됐다.  

 

이 법안은 플랫폼 기업들의 자율 규제 실효성을 확보하기 위해 준비됐다. 

민간 플랫폼 자율 기구가 출범한 바 있지만, 

현행법상 이러한 자율기구를 설립하고 지원하는 법적 근거는 미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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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지디넷코리아 

 

[스카이데일리] ‘대형마트 새벽배송’ 허용… 업계는 ‘인력 등 중복투자’ 필요

 

대형마트의 영업제한시간과 의무휴업일에도 온라인 주문을 허용키로 하는 법안이 

재발의돼 국내 유통업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다만 규제가 오래 막힌 탓에 인력 등 중복투자 필요도 제기되고 있다.

 
2일 국회 의안정보시스템에 따르면 지난달 27일 통신판매업을 신고한 대형마트는 
영업시간제한이나 의무휴업일 지정에도 불구하고 통신판매를 할 수 있는 
내용을 담은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안이 발의됐다.
 

21대 국회 초였던 2020년에는 관련 법이 발의됐으나 규제 완화를 둘러싼 이견

임기 말 심화한 여야 정쟁으로 결국 본회의에 오르지 못하고 폐기됐다

당시 정부는 규제 완화를 보완하기 위해 2022년 말 대형마트·전통시장 등 이해단체들과 

·중소유통 상생협약을 맺고 제도 개선책을 내놨으나 법 개정이 무산되며 중단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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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스카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이데이터 시행에 유통업계 "영업비밀 새나간다" 발동동

 

유통업계가 내년부터 시행 예정인 마이데이터 사업 때문에 근심에 싸였다. 

고객 정보를 복합 전송하면 특정 기업의 고유한 영업비밀까지 흘러나갈 수 있어서다. 

막대한 시간·자본을 투자해 모은 고객데이터를 어떤 보상도 없이 공유하는 것은 

기존사업자에 대한 역차별로 작용할 수 있다는 지적도 제기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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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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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2004년 10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