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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2024.05.10
[SBS뉴스] "나도 모르게 내 이름으로 해외 직구?"…따지자 사이트 폐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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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S뉴스] "나도 모르게 내 이름으로 해외 직구?"…따지자 사이트 폐쇄
주문하지도 않은 물건이, 그것도 내 이름으로 해외에서 배송됐다면, 당황스러울 텐데요. 실제로 이런 일이 벌어지고 있다는 제보가 들어왔습니다. 구매 대행 업체에 따졌더니, 이후에 벌어진 상황은 더 황당했다고 합니다. 어떻게 된 일인지 정 연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홍 모 씨는 최근 해외 직구한 물건 통관 여부가 궁금해 관세청 전자통관사이트 '유니패스'에 들어갔다가 깜짝 놀랐습니다. 주문한 적 없는 신발들이 중국에서 발송돼 자신의 이름과 개인통관고유부호로 통관된 겁니다. 목포, 인천, 서울 등으로 배송까지 완료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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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릿지경제] C-커머스 만나는 정부…위해제품 차단될까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등 중국 이커머스 업체에서 판매되는 제품에 위해물질 검출 이슈가 지속적으로 발생하자 정부가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나섰다. 알리익스프레스·테무와의 협약을 통해 유해물질을 함유한 위해제품 차단이 이뤄질 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6일 정부와 유통업계 등에 따르면 공정거래위원회는 오는 13일
중국 이커머스 알리익스프레스·테무와 안전자율협약을 맺을 예정이다.
이번 협약의 핵심은 위해 물품의 국내 유통 차단인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 이커머스에서 판매한 제품에서 인체에서 유해한 물질이 검출 시 판매 중지를 내려 소비자의 피해를 방지하겠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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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일보] 반등세 올라탄 韓 이커머스, 앞으로 변수는
고물가로 인한 소비심리 악화로 얼어붙었던 국내 이커머스 시장이 조금씩 기지개를 켜는 모양새다. 이는 뼈를 깎는 노력의 결과다. 희망퇴직, 경영 쇄신, 저수익 사업 정리 등 내실 강화에 공을 들인 동시에 신사업 발굴, 해외 진출, 적재적소 투자·인수 등 외형 확대를 꾀했기 때문이다.
실제 이커머스 시장과 관련한 각종 지표가 반등세를 가르키고 있다. 6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지난 3월 국내 주요 25개 유통업체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10.9% 증가한 15조8000억원으로 조사됐다. 이 가운데, 온라인 유통의 경우 봄나들이 철을 맞아 서비스·기타(37.5%), 식품(28.9%) 등 대부분 품목에서 오름세를 기록하며 매출이 15.7% 신장했다. 동기간 오프라인 유통 매출(6%)과 비교해도 높은 수치다.
주요 업체 온라인 매출 상승률도 지난해 9월 이래 7개월 연속으로 두 자릿수를 이어가고 있다. 대한상공회의소가 500개 소매유통업체를 대상으로 2분기 소매유통업 경기전망지수(RBSI)를 파악한 결과,
전망치는 1분기(79)보다 높은 85로 집계됐다. 온라인은 직전 분기(78) 보다 소폭 늘어난 84로 서서히 안정세를 찾는 모습이다.
오프라인인 백화점(97)과 대형마트(96)는 기준치(100)에 육박했다. 다만, 새로운 변수가 등장하며 국내 이커머스 시장 판도가 크게 요동칠 것으로 예고된다.
일명 ‘알테쉬’로 불리는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쉬인 등 'C커머스(중국 이커머스 플랫폼)'가 한국 시장에 진출해 공세 수위를 높이면서다. C커머스는 박리다매식 초저가 전략을 내세워 고물가 상황 속 틈새시장을 효율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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