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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    |    등록일: 2024.01.24
[IT조선] 몰려오는 해외 쇼핑몰, 대안은 있나… 25일 ‘온라인유통산업 웨비나’

 

[IT조선] 몰려오는 해외 쇼핑몰, 대안은 있나… 25일 ‘온라인유통산업 웨비나’

 

해외 쇼핑몰들의 한국 시장 잠식이 심각하다. 

지난 해 11월 중국의 대표적인 직구 플랫폼 ‘알리 익스프레스’는 월간 이용자 수 기준 국내 3위를 차지했다. 

이 외에도 아마존, 테무 등 해외 쇼핑몰들의 국내 영향력이 빠르게 커지고 있다.

 


해외 쇼핑몰들은 상품의 종류, 가격, 배송 기간 등 여러 측면에서 이점을 제공한다. 

 

 

업계에서는 품질, 서비스, 가격 등의 측면에서 국내 쇼핑몰만의 경쟁력을 하루 빨리 마련해야 한다고 지적한다.

오는 25일 개최되는 '2024 제1회 온라인유통산업 웨비나'에서는 

 

국내 쇼핑몰들의 경쟁력 마련을 위한 위한 구체적인 방향성이 제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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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IT조  


[이데일리] 5개월만에 주문액 176억…패션 단독브랜드 힘주는 홈쇼핑


“바이브리짓은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한 끗의 특별함이 있는 브랜드 같아요. 

제가 가진 옷 어느 것과도 믹스매치 해도 잘 어울리고 예뻐보여요.”


바이브리짓의 새 모델인 배우 진기주 씨가 지난 19일 서울의 한 스튜디오에서 바이브리짓의 봄 시즌 화보 촬영에 나섰다. 

봄 신상품인 ‘레이스 포인트 니트’, ‘자수 포인트 니트재킷’ 등으로 갈아입으면서 화사한 봄 분위기를 냈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바이브리짓은 지난해 8월 말 론칭한 롯데홈쇼핑의 단독 브랜드(PB)다. 

론칭 후 5개월 동안 주문건수 약 25만건, 주문금액 180억여원을 기록하면서 인기를 끌었다. 

롯데홈쇼핑은 바이브리짓 출시 이후 처음으로 배우 진씨를 모델로 발탁하는 등 올해 바이브리짓 알리기에 주력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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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이데일리

 

[조선일보] 제조업 이어 온라인 쇼핑몰, 쓰나미처럼 덮쳐오는 중국산 공습

 

알리 익스프레스, 테무 같은 중국 인터넷 쇼핑 기업들이 무서운 기세로 국내 소매시장을 파고들고 있다. 

중국 인터넷 쇼핑몰 이용자가 급증하면서 해외 직구 용도로 사용되는 관세청의 통관 고유 번호 발급 건수가 

작년에만 260여 만명 늘어나 2500만명을 넘어섰다. 

제조업에 이어 유통업 분야에도 중국세의 공습이 본격화된 것이다.

 

중국 업체들은 한국 쇼핑몰보다 많게는 70~90% 싼 초저가 전략을 앞세워 

각종 공산품을 ‘해외 직구+무료 택배’ 방식으로 판매하고 있다. 

고물가와 맞물리면서 알리 익스프레스의 국내 이용자는 700만명, 테무는 350만명을 넘어섰다. 

국내 업체들도 해외 직구 대상 품목을 확대하며 맞대응하고 있지만, 

온라인 유통 절대 강자인 쿠팡조차 고전하는 양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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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조선일보  

 

[위메이크뉴스] '단말기유통법' '도서정가제' '대형마트 영업규제' 손본다

 

 

정부는 22일 홍릉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국민 참여자 및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다섯 번째, '생활규제 개혁''을 개최했다.

토론회에서는 국민의 일상과 경제활동에서의 자유를 회복하기 위해 국민생활과 

밀접한 대표규제 3가지(단말기유통법, 도서정가제, 대형마트 영업규제)에 대해 정부의 개선방향을 보고하고, 

국민 참석자들과 관계부처 담당자들이 개선방안에 대한 다양한 논의를 진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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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위메이크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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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2004년 10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