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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    |    등록일: 2023.12.27
[더벨] 잠잠하던 공정위, '더 강력한' 플랫폼 규제안 들고왔다

 

[더벨] 잠잠하던 공정위, '더 강력한' 플랫폼 규제안 들고왔다

 
온라인 플랫폼 기업을 향한 규제가 자율규제에서 사전규제 쪽으로 선회하고 있다.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가 플랫폼 독과점 정책을 추진하면서다. 

해당 정책은 네이버와 카카오 등 일부 기업이 시장을 독과점하지 못하도록 막는 것을 골자로 한다. 

지배적 플랫폼 사업자를 선정하고 이들의 자사 우대 등 행위를 원천적으로 금지하는 게 핵심이다.


공정위의 해당 정책은 그동안 추진해왔던 온라인플랫폼 공정화법, 

이른바 온플법보다 더욱 강도가 세졌다는 평가를 받는다... 

출처 : 더벨

[서울신문] 쇼트폼·유튜브 예능… 홈쇼핑 ‘모바일 승부’


수익성 악화에 직면한 홈쇼핑 업계가 앞다퉈 ‘탈 TV’ 전략을 고심하고 있다.

미디어 무게 중심이 TV에서 모바일로 넘어가면서 TV홈쇼핑 소비자가 이탈한다는 

위기감이 커지는 가운데 TV 의존도를 줄이고 다양한 모바일 사업에 도전하는 모양새다...

출처 : 서울신문 

[뉴스1코리아] 농관원 "올해 농약 품질검사 2배 확대…무등록 농약 판매 35건 적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은 유통 농약 검사 업무가 이관된 첫해에 불법 농약 유통 단속과 

판매업체 점검 등을 중점 추진해 품질관리 강화, 부정농약 유통 차단, 

대국민 홍보 강화 등의 성과를 거뒀다고 25일 밝혔다.


판매단계 유통 농약 검사 업무는 '농약관리법' 개정에 따라 

2023년 1월1일부터 농촌진흥청에서 농관원으로 이관됐다. 

 

농관원은 상반기에 농약 유통 관련 단체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면서 

농약 판매 준수사항에 대한 지도·홍보 및 농약 품질관리에 집중했고, 

하반기에는 부정농약 판매 단속과 지자체와 합동 점검을 통해 

농약 가격표시제 및 취급제한 기준 위반 등 단속을 추진했다..

출처 : 뉴스1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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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2004년 10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