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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    |    등록일: 2021.10.06
지자체 온라인 쇼핑몰 매출 급증

'e경남몰' 매출 지난해 동기 대비 274%↑
'남도장터' 지난해 매출 325억…전년比 510% '껑충'
지역사랑상품권 결제·모바일앱 출시…"할인·특판까지"
'원스트라이크아웃제' 등 제품은 지자체가 보증

 

전국의 지자체들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이 변신 중이다. 온라인몰 ‘입점’을 지원하던 수준에서 벗어나 획기적인 쇼핑몰 이용자 편의성 개선은 물론 할인전과 기획전, 라이브커머스 등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세를 확장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증가하는 비대면·온라인 쇼핑 수요를 민간업체들이 사실상 독식하고 있는 상황에서 더 밀렸다가는 지역 농수산업 농가는 고생만 하고 민간업체의 배만 불릴 수 있다는 위기감도 작용했다.

5일 전국 지자체에 따르면 최근 각 지자체 쇼핑몰의 매출액은 국내 전체 농산물 온라인 거래액 증가율을 상회한다. 지난해 PC와 모바일상에서 거래된 국내 농축수산물 규모는 6조563억 원으로, 2019년(3조5,342억 원) 대비 71% 급증했으며 올해도 비슷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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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기사 한국일보 https://n.news.naver.com/article/469/0000633335?cds=news_ed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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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2004년 10월 19일]